영광군홍보와 건강증진 목표 … 지난 달 51명의 회원으로 창단




"달리면 행복 합니다" 영광군청 마라톤동호회(회장 정동성)가 창단되어 군민들과 호흡을 맞추며 마라톤 붐을 일으키는 기관차 역할을 하고 있다.


 


영광군청 마라톤동호회의 창단 배경은 정화균 부군수의 열의와 동기부여가 있었다. 정 부군수는 지난 6월 막을 내린 2005 굴비골마라톤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직원들과 함께 직접 달리면서 마라톤에 대한 상식과 마라톤 마니아들의 의견을 수렴, 대회에 접목시켜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앞장서 왔고, 대회가 끝난 후 다수의 직원들이 동호회를 결성하여 함께 마라톤을 하자는 의견에 따라 지난 달 16일 임원 등을 선출하고 51명의 회원으로 동호회를 결성했다.


 


영광군청 마라톤동호회 정동성 회장은 "누구나 즐겁게 달리는 것을 표방하면서 회원 상호간 건강증진과 친목도모는 물론 군정홍보에도 적극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많은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계기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영광군청 마라톤은 오는 10월 열리는 곡성 섬진강 마라톤대회 등 타 시·도 대회에도 적극 참가하여 영광군홍보와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건강을 다지는 한편 2006 영광마라톤 대회를 알리는 홍보활동 등 모든 계획 을 마쳤다.


 


특히 영광군청 마라톤은 매주 목요일 시간대에  불갑 수변공원에서 시간적 여유가 있는 회원들이 자유스럽게 모여 약 10㎞의 달리기로 건강을 다지며 참여하고 있다. 


 


한편 영광군청 마라톤은 Running High(일정시간 이상 달리기를 하게 되면 계속 축적된 피로감이 일순간 점점 사라지고, 몸에 힘이 솟으며, 그렇게 언제 까지나 뛰어갈 수 있을 것 만 같은 느낌이 드는 순간) 체험확산으로 더욱 건강하고 활동적이며 생산적인 근무환경을 스스로 조성하여 그 동력이 주민들에게 더욱 친절하고 봉사하는 자세로 환원 될 것으로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