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건강과 마음의 여유 풍성...




 도시지역에는 많은 매니아 층이 형성되어 남녀노소에게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가 된 인라인 스케이트.


 


이곳 영광에서도 바쁜 일정속에서도 인라인 동호회를 결성하여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홍농인라인 동호회를 찾았다.


 


홍농인라인동호회는 멤버들부터가 관심을 끈다. 홍농우체국장, 홍농지구대장, 홍농예비


군중대장, 홍농자율방범대장 등등 홍농에서는 가장 바쁜 이들이 아닌가. 그런 이들이 1년 전부터 동호회를 결성하여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 30분이 되면  홍농 성산리 한마음공원에서 인라인을 즐기며 활기가 넘치는 생활을 하고 있다.


 


  "홍농 인라인 동호회"가 결성 된지 1년.


회원들의 기량은 많이 향상 되었으며 작년에는 홍농에서 고창 선운사까지 32km 로드를 포함한 3번의 장거리 로드를 완주하며 동호회의 기량과 팀웍을 과시했다.


 


많은 회원은 아니지만 바쁘고 찌들린 삶의 생활 속에서 잠시 벗어나 인라인의 매력에 빠져들어 진정한 인라인 매니아가 되어버린 ‘홍농인라인 동호회“.


 


그동안 짧은 기간이지만 회원들의 남다른 우의와 활동으로 지역의 많은 이들로부터 부러움과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인라인을 통해 이들은 삶의 활력을, 또한 신체의 건강과 함께 마음의 여유를 풍성하게 만들어 가고 있다.


 


인라인스케이트는 안전장구(보호대, 헬맷)만 확보된다면 특정장소에 찾아가지 않고도 쉽게 탈 수 있는 접근이 가장 용이한 운동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으며 숨차고 힘들게 하는 운동과 달리 바퀴를 굴리며 속도를 즐기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인라인의 재미와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인라인의 장점은 유연성이나 다리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운동으로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고 근력를 강화시키는데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다.


 


다음 달 부터는 보다 많은 저변확대를 위해 매주 토요일 오후 어린이 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