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05년도 자원봉사교육 실시




영광군에서는 지난 4일 군청 3층 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및 공직자등 400명을 대상으로 2005년도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에 대한 기본자세와 역할 등 이해를 돕고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앞으로의 활동방법과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봉사 내용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김봉열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인심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하며, 이번교육이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지식함양과 정보습득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효과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정이 넘치는 훈훈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강의는 이용교 광주대학교 교수로부터「지역사회발전과 자원봉사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고령화 사회에 따른 자원봉사의 활동방향과 방법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강의를 통해 참석자들은 자원봉사활동은 권리이자 의무이며, 단순히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인격을 존중하면서 도움을 주어야 한다는 데 모두들 공감하기도 했다.


 


군에서는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유능한 강사를 초빙하여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