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근 홍삼전문점 - 정관장 홍삼 영광점



  부모님의 건강, 매일 직장을 오가며 힘들어 하는 남편, 밤샘 공부하는 수험생 자녀!


이들에게 꼭 필요한 것은 바로 건강이요 힘이다. 원기를 회복하고 자양강장에 좋으며 면역력을 증진하는 인삼보다 한수 위인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홍삼! 이처럼 기를 보하는 식품으로 최고의 인기인 홍삼전문점을 찾아보자.


  영광읍 우체국 사거리에서 백학로 따라 50m쯤 정관장 홍삼 영광점이 그곳이다. 박덕인(42), 서숙례(39)사장이 운영하고 있는 이곳은 개업 10개월째다. “정관장하면 생소한 제품이며 다소 비싸다는 인식이 있지만 믿을 수 있는 6년근 홍삼을 사용한다는 것이 중요하다”는 박사장은 지난 열 달 동안 판매량이 많지는 않았지만 그 효과와 입소문 덕에 판매량은 날로 늘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정관장은 무엇인가? 박사장에 따르면 정관장은 백여 년 전통의 한국인삼공사가 제조하는 홍삼제품의 브랜드다. 뇌두, 몸통, 다리 부분이 균형있게 발육되고 성분이 충실해진 6년 된 수삼을 증기에 쪄내고 자연건조 과정을 거치면 농다갈색 홍삼이 완성된다. 농부의 6년 정성을 들여 재배한 고려인삼을 한국인삼공사의 백년전통 제조 공법과 엄정한 품질관리로 명품제품을 만들어낸다는 것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제품은 홍삼을 통째로 한 뿌리삼이 있다. 보통 600g단위로 판매 하는 뿌리삼을 구입하게 되면 맑은 물에 24시간 달여 원하는 개수로 파우치에 포장해준다. 가격은 30만 원선부터 있다. 다음은 엑기스라고 부르는 홍삼정이다. 6년근 홍삼의 진액을 농축시킨 고순도 상품이다. 물에 타서 차로 마시기도 하는데 보름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 4만 4천원부터 구입가능하다. 홍삼농축액에 각종 식물성 성분과 활성 비타민 등을 조화시킨 홍삼톤이라는 액상류 제품도 있다. 홍삼제품을 휴대와 섭취가 쉽도록 분말로 만든 상품도 있다. 2만 2천원부터 구입 가능한 이 제품은 꿀에 재워 먹거나 음식에 곁들여 먹을 수도 있다.





  또한 온가족의 건강증진을 위한 과학적 상품도 있다. 6년근 홍삼은 물론이고 녹용, 칼슘, 비타민 등이 포함돼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홍이장군’과 중․고 수험생들에게 좋은 ‘홍삼톤아이패스’가 있다. 이 제품은 그 효과 때문에 매월 아이패스장학생이라 하여 관내 한 고등학교 수험생들에게 무료 지원하고 있다.




대두추출분말과 당귀, 천궁, 백작약에 홍삼농축액 및 칼슘성분을 강화해 중년여성에게 활력을 주는 ‘화애락본’제품도 인기다. 물론 중년남성들을 위해서는 홍삼농축액에 구기자, 토사자, 복분자, 오미자, 사상자, 마늘, 백질려 등을 포함해 남성 활력에 도움을 주는 ‘홍천웅’까지 있다. 이들 상품은 보통 10만 원대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제품과 차종료가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숙취와 피로가 없어졌다, 입맛이 좋아졌다 등 건강을 되찾고 효과가 참 좋다는 말을 들을 때가 제일 흐뭇하다”는 박사장은 “믿음직한 건강식품을 판매해 지역민들에게 건강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정직하고 성실하며 정성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한다. /채종진 기자


문의 061-353-2383


영업 오전10시~밤9시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