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제80회 임시회가 지난 27일 하루동안 열려 '2001년 예산결산 특별위원회'와 '2001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2001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하였다.

영광군의회(의장 강종만)는 27일 11시 임시회 개회식을 열고 '2001년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등 4개 안건을 상정하고 의결 처리하였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2001년 제2회 예산결산 특별위원회'의 위원장에 신춘하(대마면)의원을 간사는 김강헌(염산면)의원을 위원에는 김규현, 김용석, 이용주, 유동현, 박준익, 장재곤, 김용현의원을 선임하였다.

신위원장은 "예산 심의에서 군의 건전성 재정 확보에 노력하여 일회성 및 선심성 예산을 지양하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또한 '2001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하고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의 위원장에 김용석(홍농읍)의원 간사에 김용현(낙월)의원과 위원은 김규현, 신춘하, 이용주, 유동현, 박준익, 장재곤, 김강헌의원을 선임하였다.

김위원장은 "지난해부터 년말에 편중된 의회 업무를 분산키 위해 년 2회로 나누어 정례회를 개최하는바, 세밀한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하였다.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7월 9일부터 1주일동안 4개반으로 편성하여 금년 1월부터 추진한 각실과소 및 읍면의 업무에 대한 서류 및 현장감사를 실시한다.

한편 행정자치부의 사회복지직 공무원 확대 배치 지침에 의해 우리군의 사회복지직 정원이 19명에서 28명으로 증원됨에 따라 영광군지방공무원 정원의 총수를 개정하는 '영광군 지방 공무원 정원 조례중 개정 조례안'을 의결 처리하였다.

영광군의회는 제81회 영광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오는 7월 5일부터 15일동안 열어 '2000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등 8건을 협의 처리하고 마지막날인 19일에 군정에 관한 질문을 실시할 계획이다.



"2001년도 행정사무 감사반 편성표"



감사분야: △ 제1반 : 기획예산, 총무, 문화관광

감사위원: △ 김규현, 김용석, 김용현



△ 제2반 : 재무, 농정, 해양수산, 농업기술센터

△ 이용주, 유동현



△ 제3반 : 종합민원처리, 지역개발, 건설

△ 박준익, 신춘하



△ 제4반 : 사회복지, 환경녹지, 보건소, 읍면

△ 장재곤, 김강헌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