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영광군새마을지도자대회가 지난 27일 700여 영광군 새마을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새마을지도자들을 위로, 격려하고 새마을운동의 추진에너지를 결집하여 21세기 순수민간자율 운동으로 전개해 나가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목적아래 열린 이번 대회에는 지회 이사를 비롯하여 각 읍․면에서 참석한 협의회, 부녀회장단과 마을단위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 등 새마을가족들이 대거 참여하여 체육관을 뜨겁게 달구었다.



김윤일 지회장은 대회사에서 “금년 벽두 불어닥친 원자재 파동이라는 경제적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고철모으기운동’을 선도하며 가슴 뜨거운 나라사랑의 열정을 발휘해 온 새마을가족 여러분을 무척이나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지금이야말로 ‘다시뛰자’, ‘우리는 하나다’라는 국민적 자신감과 사회적 대타협을 바탕으로 군민화합을 이룩해야 할 때”라고 강조하고 “다시 한번 군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불러 일으켜 우리가 소망하는 [젊은영광]을 만들어가는 동력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다짐 하기도 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김봉열 영광군수와 이용주 의장, 김춘자 교육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 및 사회단체장이 참석을 하여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