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 영광점 - 신용냉동



  김치의 맛과 영양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사실이다. 그리고 그 맛과 영양의 비밀은  발효과학이 담긴 유산균이다. 그래서 우리 내 조상들은 김치를 담가 숨 쉬는 김장독에 보관하여 발효시키고 일 년 내내 맛있는 김치를 먹었던 것이다. 


  


  그런 대한민국 전통 음식인 김치의 맛을 지키려고 ‘위니아만도’는 93년 김치연구소를 세워 땅 속 숙성 김치맛 재현을 위해 1백만 포기의 김치 숙성 연구를 통해 발효원리를 찾아냈다.


  김치 유산균의 DNA를 분석해 김치 유산균의 최적 환경 요소와 발효원리를 적용해 95년 세계최초로 탄생한 김치냉장고가 바로 ‘딤채’다. ‘딤채’는 조선 중종 때 불리던 김치의 고어(古語)이기도 하다. 


  프랑스에 와인냉장고, 일본에 생선냉장고가 있다면 우리에겐 바로 김치냉장고가 있다. 서양의 건조음식 보관에 맞춰 설계된 간접냉각방식의 일반 냉장고와는 다르게 김치냉장고는 저장물의 수분 유지를 위해 직접냉각방식을 적용, 최대 5배 이상 신선하게 식품을 보관 할 수 있다. 또한 딤채는 저장고의 편차 없는 고른 온도 유지를 위해 일체형 저장고를 채용했다. 냉기보존을 위한 상부개폐식 구조 저장고에 발효 알고리즘을 프로그램화해 탄생한 완벽한 발효과학이다. 그래서 발효과학이라는 광고 카피를 사용한다.


 


  김장철에 접어들면서 주부들의 발길이 김치냉장고 판매점으로 몰리고 있다. 영광읍 한전사거리에 위치한 위니아 딤채 영광점(사장 전호영,44)을 찾았다.


 



 전 사장에 따르면 “딤채는 김치를 단순히 넣어두는 곳이 아니라 정성들여 담근 김치를 더 맛있게 만들어 주는 곳”이라고 한다. 그래서 김치를 잘못 담그는 새내기 주부들에게 ‘딤채’가 더 인기가 있는지 모른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딤채’의 종류는 용량에 따라 김치 40여포기가 들어가는 120리터 제품이 55만 원부터 70여 포기가 들어가는 220리터 206만 원선까지 다양하다.


  또한 요즘엔 냉장․냉동고와 김치냉장고에 와인냉장고까지 합해진 ‘딤채프로’제품도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한다.


 


특히 이들 제품들은 김치, 야채 등을 별도 온도로 보관하는 듀얼기능은 기본이며 냉장고에 생기는 성에도 ‘Ez클린’ 버튼 하나면 쉽게 청소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과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특히 알뜰주부를 위한 10~30만원까지 할인되는 김장철 특별행사인 보상판매와 기본할인 5~10%, KB카드 50만 원 선 할인, 오케이캐쉬백 2.5% 적립과 무이자 3~12개월 할부까지  다양한 혜택 등이 있다고 한다. 


  “꽁꽁 언 땅에 묻어둔 김장독의 김치 맛을 따듯한 방안에서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것은 ‘딤채’ 만의 새로운 생활모습”이라는 전 사장은 “모든 고객에게 처음처럼 신용과 정성으로 친절하게 모시겠다는 뜻으로 상호도 ‘신용냉동’이라고 이름 지었다”고 한다. 


 



  전 사장은 원래 군서출신으로 94년 영광읍 사거리에서 내려오는 일방통행 끝 길 부근에 영업용 냉장․냉동고, 저온저장고, 냉동창고 설비 및 A/S를 전문으로 하는 ‘신용냉동’을 개업, 13년째 운영하다 올 6월 이곳에 위니아 딤채 영광점을 확장 개업했다. 부인 김윤정(37)씨와는 결혼 10년째로 슬하에는 아들 한명을 두고 있다. /채종진 기자


영업 : 오전 8시30분~밤 8시


문의 : 061-352-1508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