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장애인잔치 한마당`` 제주도 여행으로




``더 넓고 가까운 세상 만들기``란 주제로 열린 제5회 장애인잔치한마당이 지난 4일 사랑의 교회 예배당에서 열렸다.



이번 장애인잔치 한마당은 기쁨홈스쿨(원장 남궁경문)과 영광정신보건센터(센터장 곽명진) 공동주최로 마련됐으며 기념식(예배) 가진뒤 평소 장애를 가진 이들이 경험하기 힘든 제주도 여행으로 진행됐다.



4일부터 6일까지 2박3일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정신지체자와 정신장애인 등 읍면에서 추천 받은 40명과 자원봉사자 16명등 56명이 참여했으며 제주도의 여미지 식물원, 소인국테마파크, 성읍민속마을, 민속박물관 등 주요 관광지를 관광하고 중국기예단과 코끼리쇼등 각종 공연을 관람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정신지체를 가지고 결혼한 신혼 부부들이 7가정이나 참여해 신혼여행의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었으며 모두가 처음으로 접한 제주도의 모습에 모두 기뻐하는 의미 있는 여행이 되었다.



행사를 주도했던 남궁경문 기쁨홈스쿨 원장은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이루어진 행사로 의미가 있었다¨면서 ¨도움의 손길을 전해준 이들에게 고맙다¨고 전하고 ¨이번 기회를 통해 정신장애인 등이 사회속에서 자신들의 진정한 권리를 키워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물질적인 후원과 함께 실질적인 봉사를 펼친 읍면 사회계 직원들과 여러 단체와 회사들,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은 정말 보배로운 일이었다¨고 감사함을 거듭 전했다.



□도움주신분들 (무순) 감사합니다

사랑의교회/사랑의집/심재영의원/박희섭/박황근/한국병원/무명/사랑의교회남전도회/강보영/이현더/연합선교회/홍농자원봉사대/정신지체장애인부모회/홍농농협/홍농읍사회계/홍농발전위원장/부활의집/감사의집/한전기공제2정비실/기독청장년면려회/이태희/영광원자력본부/홍농중앙교회/영광기독병원/향미림/최진묵/법성떡방앗간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