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홍목사/ 늘푸른교회




  이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가장 큰 자산은 하나님을 얻는 일이요, 하나님의 도움 받는 방법을 알고 그대로 행하여 하나님의 도움을 받는 일입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시며, 우리와 항상 함께 계시고, 우리의 기도를 외면치 않으시고 들으시며 응답해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이런 분을 모시고 살면서도 얼마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영적으로 가난하고, 궁핍하고, 불안해하고, 기뻐하지 못하고, 감사치 못하는 삶을 살아갑니까?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큰 영적 자산을 주셨고, 영적으로 부요하도록 말씀으로 우리에게 일러주셨는데도 누리지 못하고 영적으로 가난하게 사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지극히 사랑하십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기꺼이 자신을 내어주셨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풍성한 삶과 풍성한 기도 응답의 삶을 살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기도응답을 받을 수 있을까요? 먼저, 기도응답을 받기 위해서는 변함없이 계속된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의 믿음은 단순히 한 번 가지는 믿음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반복적으로, 변함없이 가져야 합니다. 이것은 한 마디로 우리의 믿음을 하나님이 신뢰해 주어야 기도응답을 받을 수 있음을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기도 응답을 할 때는 그만한 믿음을 요구하십니다. 우리의 중심이 기도응답 받을 때까지 변함없이 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가질 때 하나님은 그 믿음 위에 우리의 기도를 응답해주십니다. 우리가 믿음 생활을 하다보면 우리의 믿음을 떨어뜨리려고 하는 어려움이 수도 없이 찾아오는데 우리는 이런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변함없이 유지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둘째, 기도의 응답을 받기 위해서는 의심치 않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의 기도가 응답 받는 기도가 되기 위해서는 그 믿음이 어느 한 순간이라도 의심에 의해 단절되지 않아야 합니다. 그래서 믿음이란 어느 한 순간 갖는 것으로 온전히 가졌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믿음은 의심 혹은 자신의 판단, 생각, 사건 등에 의해서 어느 한 순간이라도 단절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예수님의 말씀에 따라 물위로 걸어간 베드로는 처음에 물위를 걸어갈 수 있는 믿음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바람을 보고, 무서워서 생각 가운데 의심이 들어왔고 의심으로 말미암아 물위를 걸을 수 있는 믿음이 사라지고 말았다는 사실입니다. 의심하면 믿음이 약해지고 기도 응답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영광신문 독자 여러분, 우리는 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비록 많은 어려움과 고난이 있지만 전혀 두려워하거나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은 우리 아버지가 우리와 항상 함께 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변함없는 믿음과 의심치 않는 믿음으로 기도하여 응답받아 여러분의 삶이 지상에서 천국의 삶을 누리는 자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