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전문학원-이룸미용학원-조우현 사장



 

  연예인들의 헤어스타일, 의상, 액세서리, 메이크업 등은 현재 대중적인 아이템으로서 많은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TV 속 연예인들의 멋지고 예쁜 헤어스타일은 미용실에 가면 누구나 머리모양을 만들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둔다. 하지만, 그뿐만이 아니다. 가꾸고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여성들은 메이크업, 네일아트에도 신경을 쓰게 된다. 때문에 각 분야에 전문적인 직업이 생기게 됐고 직업에 종류도 다양해졌다.


 


 그 중 헤어미용의 직종은 헤어미용 관련 업체와 헤어샵 등이 있고, 연극, 패션쇼, 사극, 스튜디오, 등에서 헤어스타일링을 담당할 수 있다. 또한, 네일아트는 창업, 전문 네일 살롱, 네일샵, 피부관리전문점, 메이크업 샵, 웨딩샵, 예식장, 헤어샵 등 네일관련 뷰티샵을 할 수 있다.


 


 특히 메이크업은 포토, 웨딩, 패션 메이크업에서부터 방송, 연예, 무대, 영화, 바디 페인팅, 스페셜이펙트 메이크업까지 폭넓게 발전하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직종에 전문적인 직업이 생기며 미용 분야의 전문 업체 또한 늘어나는 추세다. 최근 영광에도 네일샵, 뷰티샵, 미용학원 등 미용관련 업체가 생기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가운데 영광읍 터미널사거리 중앙주유소 맞은편에 있는 이룸미용학원(원장 조우현)을 찾았다. 이곳은 헤어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과목을 위주로 자격증반, 연구반, 대회반을 구성해 강습을 한다.


 


  조 원장은 “미용은 이미 전문화된 직업이고 다양한 직업으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에 요즘 많은 학생이 수강신청을 한다”며 “특히 다변화된 사회에서 남성 또한 미용학원을 많이 찾는 추세다”고 했다.


 


실제로 조 원장은 남성임에도 성역할에 따른 직업구분을 깨고 12년 전부터 꾸준히 미용만을 해왔다고 한다.


 


“서울에 있을 당시, 한 미용실의 남자사장님이 멋진 대형차를 타며 대학교 강단에 서서 수업을 하는 모습을 우연히 보게 됐다”며 “내가 생각하던 것의 틀을 깬 계기자 시작하게 된 이유다”고 한다.


 


 “헤어미용은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업무의 기본이며 매우 중요한 교육이다.


 


특히 뷰티관련 분야에서 미용사 자격증 취득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조 원장이 말하는 미용사 자격증은 요즘 학생들이 많이 수강 신청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요즘은 미용사자격증 하나로 관련대학에 무시험으로 입학할 수 있는 제도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네일아트는 미용실무 현장에서 피부미용, 헤어, 메이크업 분야와 함께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고 있다.


 


 21세기에 발맞추어 매년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전문성과 창의력이 점점 더 요구되는 분야이다.


 


끝으로 조 원장은 “수도권에 비해 지방지역은 아직도 미용에 대한 인


 


식이 잘못돼있어 안타깝다”며 “자격증반에 들어가 6개월이면 딸 수


 


있는 게 미용사자격증이기 때문에 누구나 와서 문을 두드리기 바란


 


다”고 전했다. 이룸미용학원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반, 오후


 


반, 야간반으로 편성돼 3시간씩 강의를 한다고 한다. /강장희 기자


 


 


영업시간: 10:00~21:00


 


문의전화: 061-352-6955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