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화장품-이미숙 사장

 

사춘기 시절을 겪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피부에 울긋불긋 났던 여드름 때문에 고생했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사춘기 시절에만 났다면 더 좋았을 텐데….’ 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유는 사춘기 시절이 지나고 성인이 돼서도 여드름이 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말로 표현하지 못할 만큼 여드름에 대한 스트레스로 고통을 받으며 민감해 한다.


 


 요즘은 의학기술이 발달해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 가지다. 하지만, 치료가 쉽거나 혹은 부담이 없다면 누구나 여드름에 대한 고민은 갖고 있지 않을 것이다. 여드름 치료에 대한 문제는 많은 매스컴을 통해 소개됐듯이 자신의 여드름이 어떤 형태로 생겨나는 지를 먼저 파악해 피부에 맞는 화장품, 약, 관리 등을 해야 한다. 때문에 로션, 스킨, 세안용 크림, 자외선 차단 크림 등 모두 여드름을 방지용 제품으로 나오는 추세다.


 


특히 겨울방학이 지나고 신학기를 맞이하는 학생들에게는 새로운 이미지와 조금 더 낳은 자신의 외모를 비추기 위해 과감히 쌈짓돈을 화장품구매에 쓰기도 한다.


영광의 메리케이 화장품(사장 이미숙․42세)또한 여드름 치료에 대해 과학적으로 인정된 화장품판매로 눈길을 끌고 있어 찾아가보았다.


 


이곳은 방문판매 위주로 고객과 직접 만나 화장품에 관해 상담을 하고 판매를 한다고 한다.


이 사장은 “우리 회사의 영업전략의 핵심은 서비스이다”며 “일대일 형식으로 고객과 대화를 하다 보면 정확하게 고객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맞는 제품을 소개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효과적이다”고 한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화장품 중 블레미시 시스템은 자꾸 생기는 피부 문제를 대처하기 위해 만들어져 살리실산과 다양한 식물 추출물이 함유되 모공에 깊숙이 침투하여 자극 없이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제품은 클래리파잉 클렌저, 퓨리파잉 세럼, 스팟 솔루션으로 나누어져 있다. 클래리파잉 클렌저는 모공을 깨끗하게 정리해주는 포밍클렌저로 과다 피지를 없애주며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해준다. 또한, 모공 안에 각질 등의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준다. 퓨리파잉 세럼은 오일 컨트롤 기능으로 피부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해 주며 현재 진행중인 피부 문제를 완화 시켜 부드럽고 빠르게 피부에 흡수되어 피부의 번들거림을 잡아준다. 스팟솔루션은 피부트러블 부위에만 발라주는 스팟 크림으로 추가 생성을 예방해 주고 완화해주는 작용을 한다.


 


“여드름이 나는 원인은 개인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모공이 막혀 그곳에 피지가 고이게 돼서 발생한다”며 “정상적으론 피지가 분비되어 모공을 통해 밖으로 배출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묵은 각질이 떨어져 나가지 않고 모공에 쌓이게 되어 생기게 된다”고 한다.


 


“성인의 경우, 정신적 스트레스에 따른 안드로겐 분비 촉진, 지나치게 유분이 많이 함유된 화장품 사용, 마찰이나 기계로 인한 피부 자극, 호로몬제 복용 등이 여드름을 일으키는 요인이다”고 한다.


그밖에 이곳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는 식물성 보습 스킨 케어, 안티 에이징 케어, 컴팩트 프로 등 화장품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향수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사장은 “여드름을 유발시키는 과다 피지 조절, 모공 막힘 제어 등의 작용을 위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가 중요하며, 그 외에 하루 2번 정도 전용 클렌저로 부드럽게 세안하고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여드름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전했다. /강장희 기자


영업시간 : 09:00~22:00


문의전화 : 061-351-1171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