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중 잠깐의 투자. Daily Care

  Morning


  손은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에 씻는다. 뜨거운 물로 손을 씻으    면 손의 유분이 빠지고 습진을 유발하고 손이 더욱 거칠어진    다. 손은 자외선에도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 여름은 물론 겨울도 마찬가지. 외출전에 SPF 15 정    도의 자외선 차단제와 핸드크림을 섞어 바른다.


 


  Afternoon


  손을 씻은 뒤 꼭 핸드크림을 바른다.


  손을 씻으면 물기가 마르면서 수분이 함께 빠져나가기 때문    에 젖은 손은 수건으로 물기만 가볍게 닦고 핸드크림을 손끝    에서 손목 방향으로 쓰다듬으며 바른다.


거친 일을 할 땐 장갑을 낀다. 설거지를 자주하거나 물건을 옮기고, 도구를 쥐는 사소한 일이라도 상황에 맞게 장갑을 낀다. 특히 설거지를 할 때는 세제를 손에 묻히지 않도록 하고 고무장갑을 낀 채 뜨거운 물에 담그는 것을 삼간다. 고무장갑을 끼기 전 비닐장갑을 먼저 끼는 것이 가장 좋다.


 


Evening


잠들기 전 마사지한다. 스팀타올로 1분정도 손을 감쌌다가 핸드크림을 바른다.


손가락과 손가락 사이를 엄지를 이용해 세게 지압하고, 검지와 중지 사이에 반대편 손가락을 끼워 하나씩 잡아당긴다. 손바닥 중앙을 반대편 엄지로 꼭 누르면 하루의 긴장이 풀린다.


 


일주일에 한 번씩, Special Care


각질을 제거 한다. 손 전용 스크럽제로 마사지하듯 문질러 씻는다.


손을 씻을 때 과일 식초를 한 방울 떨어뜨려 헹구거나 흑설탕으로 스크럽해도 효과적이다.


스크럽을 할 때는 손등뿐 아니라 손가락 사이, 관절, 손끝까지 마사지 한다.


 


집중 보습 관리한다


손에 핸드크림이나 영양크림을 듬뿍 바른 뒤 에센셜 오일 1~2방울 떨어뜨린 다음 비닐랩이나 비닐장갑을 끼고 10분간 있는다. 비닐 랩이나 비닐장갑을 낀 채 스팀타올로 감싼 뒤 15분 후에 손에 남아 있는 크림을 티슈로 가볍게 닦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