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신경쓰면 다이어트...쉬워요!

 

 




빨리 걷기


가까운 거리는 걷는 습관을 들이고,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합니다. 천천히 걷는것 보다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이 칼로리 소비가 거의 두배나 됩니다.


② 유산소 운동을 하루에 30분 이상


운동후 20분부터 지방이 연소되기 시작하니 30분이상 운동을 해야 효과를 제대로 거둘 수 있겠죠? 또한 칼로리 소모뿐만 아니라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려야 정상체중으로 돌아온 뒤 먹는 양을 다소 늘리더라도 더 이상 살 찌지 않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요.


③ 많이 웃고, 적극적으로 행동하기


평소에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자주 웃어줍니다. 웃을때 소비되는 칼로리도 무시할 수 없거든요. 뿐만 아니라 노래방에서 신나게 노래를 부르는 것, 기분좋게 수다를 떠는 것, 춤을 추는 것 등 일상생활을 적극적으로 하면 할수록 칼로리 소모가 더 많다는 사실.


④ 하루에 세 번 규칙적인 식사습관


하루에 규칙적으로 식사를 해야 필요한 열량공급이 충분히 되고, 끼니를 거르면 공복감에 의한 과식이나 폭식으로 이어지므로, 규칙적인 식사는 중요해요.


특히 아침식사를 거르면 공복상태가 점심까지 이어져 체내 에너지 흡수율이 떨어지고,


음식을 먹으면 바로 체지방으로 쌓이기 쉬운 상태가 되니 아침을 꼭 챙겨먹어야해요.


⑤ 밥을 천천히 먹기


급하게먹다보면 포만감을 미처 느끼기도 전에 자꾸자꾸 먹으니 생각보다 많은 양을 먹게됩니다. 뇌의 포만 중추가 자극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므로 밥을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것이 중요해요.


⑥ 식사후에는 바로바로 양치질


공복시 간식으로 먹는 과일이 아니라 식사후 바로 먹는 과일은 살을 찌개한답니다. 밥먹고나서 배가 바로 부르지 않아서 군것질이나 이것저것 먹는 경우도 많죠. 아예 식사후 바로 양치질을 해서 다른 음식을 더 먹는걸 미연에 방지하는거죠. 양치후에는 먹을게 있어도 귀찮아서 안 먹게 되잖아요.^^


⑦ 저녁 7시 이후는 금식


자기전에 배를 채우고 자면 에너지가 배출되지 않고 몸에 지방으로 축적되니 비만으로 가게됩니다.


잠들기 3~4시간 전부터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는 규칙적이 생활습관을 갖습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