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주 많이 웃는다.


만병의 치료제라는 말 그대로 웃음은 질병을 예방하기도 하고 실제로 치료의 효과.


2. 옷 차림을 단정하게 한다.


옷을 입으면서 느끼는 자기 만족도 중요하지만 역시 옷이란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지는것 인만큼 인간 관계에 영향을 미친다.


3. 검소하게 생활한다.


복은 검소함에서 오고 덕은 겸손함에서 온다는 말처럼 낭비 없이 절제된 생활을 유지.


4. 적극적으로 행동한다.


예로 복권 당첨이라는 행운을 꿈꾸고 있다면 적어도 복권을 사러 나가야 한다. 가만히 않아 있는데 행운이 자신의 품으로 들어오는 일은 없다.


5. 상상 일기를 쓴다.


앞으로 일어난 자신의 미래를 미리 일기로 적어보자. 자신에게 일어나기를 간절히 원하는 소망을 상상하며 적다 보면 의욕도 생기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운도 따른다.


6. 몰두할 수 있는 취미를 갖는다.


여가 시간에는 우리의 몸과 마음도 휴식을 취해야만 집안 살림이나 회사 생활을 더 잘할 수 있는 기운을 얻을 수 있다.


7. 올바른 자세를 취한다.


걸을 때는 얼굴을 들고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등과 허리를 반듯하게 펴고 걷는다.


의자에 앉을 때 다리를 꼬거나 떠는 일이 없도록 한다. 잠은 절대로 엎드려 자지 않는다.


8. 건강한 몸을 만든다.


복을 받는다는 것은 좋은 기를 흡수하는 것과 마찬가지, 몸이 건강하지 못하면 기를 흡수하지도 못하고, 나쁜 기를 막아낼 수도 없다. 복을 부르는 체형을 갖도록 한다.


9. 타인에게 애정과 관심을 갖는다.


인간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면 심적인 스트레스가 쌓이고 복을 얻을 기회도 점차 줄어든다. 사람은 사회적인 관계를 떠나서 살 수 없는 존재인 만큼 좋은 일을 스스로 만든다.


10.긍정적으로 생각한다.


자신에게 닥친 상황을 감정적으로만 대처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면 곧 표정으로 드러나고 타인과의 관계도 원만하게 만드는 즉 복이 되어 돌아온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