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 쫄깃한 주꾸미의 매력에 빠져보자!’

주꾸미가 삼계탕, 장어, 오리탕 등과 함께 보양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5월 배종복{49) ‧ 한복선(46) 부부는 영광군 수협 맞은편에 주꾸미 전문브랜드 ‘아라쭈꾸미 영광점’을 오픈했다. ‘아라쭈꾸미’는 가족 외식장소와 직장인 회식장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주꾸미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전해지며 매콤한 맛으로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주부들의 자모회나 동창회 모임으로도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천연재료를 숙성시킨 독특한 양념과 주꾸미 자체의 육즙이 결합해 매우면서도 시원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환상적인 맛을 연출한다는 점이다. 또한 현지에서 직접 사들인 주꾸미를 준비된 양념장과 버무려 급속 냉동시킨 재료를 본사로부터 공급받아 요리를 먹는 동안 내내 있는 감칠맛이 더해지는 효과가 있다. 양념장은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고춧가루, 고추장을 비롯한 35가지 천연재료를 넣어 만들어진다. 얼큰하면서도 해산물이 가진 고유의 맛을 살린 것이 아라만의 특급 노하우다.

주꾸미 전문점이란 타이틀에 맞게 메뉴는 주꾸미와 매콤 시원한 바다향이 가득한 ‘아라쭈꾸미’, 한국인의 대표적인 음식인 삼겹살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삼겹쭈꾸미’등 각각의 독특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주꾸미 메뉴는 1인분 9천원으로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또한 건강에 좋은 대나무 잎을 통째로 넣은 ‘댓잎 왕갈비’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으로 가족외식메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라'는 순수 우리말로 바다를 의미한다. 아라쭈꾸미의 주원료인 주꾸미는 낙지보다 덜 질기고 오징어보다 감칠맛이 난다. 또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피로 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지방함유량이 1%를 넘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사랑 받고 있다.

부부는 "매운 음식의 선호가 두드러지고, 웰빙 메뉴들이 각광받고 있다. 아라쭈꾸미 같은 경우 고객층이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데, 특히 여성고객들로부터 호응이 좋다"며, "맛있고 매운 주꾸미를 다 먹고 나서 양념에 볶아먹는 볶음밥은 별비중의 별미"라고 말했다.

‘아라쭈꾸미’에서는 점심 특선메뉴도 만날 수 있다. 특성을 살린 쭈꾸미알밥, 아라정식등과 함께 점심단골메뉴 부대찌개, 추어탕, 냉면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직장인들의 점심식사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