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생활 달인 되는 45가지’ 발간 배부

녹색생활 실천에 대해 누구나 알기 쉽게 엮은 홍보용 책자 ‘녹색생활 달인 되는 45가지’가 발간됐다.

녹색성장이 미래를 이끌어갈 신성장 동력이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도민들의 입장에서는 무엇을 어떻게 하는 것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요령을 정리해 홍보용 책자로 발간하게 된 것이다.

녹색생활 달인 되는 45가지 책자는 집에서, 일터에서, 오고가며 등 총 3장으로 구분해 각각 15가지씩 총 45가지의 녹색생활 실천방법을 구체적으로 담고 있다.

여기에 녹색성장과 기후변화의 개념, 녹색생활 바로알기 O․X퀴즈, 녹색생활 실천에 대한 절약금액, 전남도에서 생산되는 환경표지 인증(녹색) 공산품 소개도 부록으로 엮어 직장인이나 도민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발간된 책자는 시군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녹색성장 순회교육’을 하고 교육에 참석한 도민들에게 배부하며 시군 및 읍면동에도 배부하기로 해 전남도의 녹색생활 실천운동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광출신 한동희 전남도 녹색성장담당은 “도민 모두가 녹색성장에 대해 이해하고 필요성에 대해서도 대체적으로 공감하고 있지만 이를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가 다소 부족하고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홍보책자 배부를 계기로 일상에서 작은 것 하나부터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