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중국어‧컴퓨터‧교습을 모두 한 곳에서

 영어 개정교육과정이 실용적인 의사소통능력을 강화하면서 영어를 정확하게 구사하는 능력이 요구되고 있다. 내신과 수능에서 듣기가 차지하는 비중이 확대되었고, 독해 또한 논리적인 정확한 이해를 필요로 한다. 영어를 정확하게 해석하고 구사하기 위해서는 문법이 반드시 필요하며, 단순히 암기한 문법 지식이 아니라 언어의 맥락 속에서 문법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올 겨울방학을 통해 영어 완전정복을 원한다면 ‘GnB학원을 추천한다.

GnB학원은 GnB영어전문학원과 이얼싼중국어, 서해컴퓨터, 고려e네트를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 지난 2001년에 설립돼 12년간 명성을 이어 오고 있다.

이곳의 대표 이태범 원장은 행복한 학원 만들기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즐겁고 효율적인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 원장은 학생들에게 성적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전에 학생들의 적성은 더욱 중요하죠. 학생들이 다양한 꿈을 갖기 시작하는 시기에 자신의 적성에 맞는 꿈을 갖고 정확한 목표를 세운다면 학습 효과는 두 배가 될 것입니다.”고 말했다. 진로진학상담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이 원장은 학생들의 진로를 상담해주고, 학생들이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

#GnB영어전문학원, 겨울방학 동안 영어 고수되는 비법

GnB학원은 영어교육 전문 프랜차이즈학원으로 실질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한 영어교육을 목표로 독창적인 영어교육 방식들을 선보이고 있다.

2001GnB학원을 설립하고 12년간 운영해온 이태범 원장은 진정한 영어 고수가 되는 지름길은 의외로 간단하다. 영어 환경에 자연스레 노출되고, 영어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이어갈 수만 있다면 영어 고수의 길은 그리 멀지 않다.”고 설명한다.

대한민국 영어교육혁명의 주역 GnB 영어전문교육은 생각단위 영어학습법으로 유명하다. 언어 환경에 맞는 실질적인 영어교육시스템 등으로 괄목할만한 성공을 거뒀다.

GnB 영어전문교육의 특징은 생각단위연결질문에 의한 신개념 영어학습법이다. 구체적인 내용을 보면, 아무리 많은 영어단어들을 익혀 놓았다 하더라도 이 단어들을 결합하여 말(문장)을 만들 수 없고, 이미 익혀 놓은 단어들로 구성된 영어문장이 미국인의 입을 통해 말로 표현되어질 때 이것을 알아듣지 못한다면, 단어들을 아무리 많이 익혀 놓아도 소용이 없다. 이것이 현재 대한민국 영어교육의 가장 큰 문제이며, 이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이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GnB영어전문교육이 채택한 [생각단위]영어학습법이다.

영어 학습 시 영어문장을 마디 말[생각단위]로 확장시키면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영작) 연습을 하면 영어문장의 구성원리가 자연스럽게 습득된다는 것이다.

또한 영어문장 속의 생각단위생각단위사이에서 생겨나는 다음에 올 말에 대한 막연한 물음을 연결질문이라 한다. 문장이 하나의 생각단위가 될 때 연결질문은 문장과 문장 사이에서 생겨난다. 연결질문에 의한 영어 학습을 해야, 다음에 올 말에 대한 언어예측능력이 생겨나고, 다음에 올 말에 대한 영어예측능력이 생겨나야만 자연스러운 영어문장생성능력이 길러지게 된다. 

 

#중국어가 대세이얼싼 중국어

중국이 세계 경제 중심에 가까워질수록 중국어 사용 비율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현재 중국어를 제1언어로 사용하는 인구는 약 10억 이상으로 세계 언어 사용비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제2언어 영역 선택 비율에서도 영어에 이어 2위로 중국어를 선택할 정도로 중국어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 원장은 중국어 공부를 시작할 때엔 한자를 먼저 배우기 시작하지만 암기에 치우쳐 막상 중국의 현지인과 대화 할 때에는 생각을 중국어로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책만 보는 중국어에서 떠나 생각을 자신의 입 밖으로 내는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한다.

이에 GnB학원에서는 지난 10월부터 중국 원어민 교사를 배치해 생생한 중국어수업을 진행하며, 생각을 중국어로 말할 수 있는 요령을 터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공부를 잘 하고 싶다면, 고려e네트

학생들에게는 필수인 교과수업을 위한 고려e네트는 2001년 학원 설립 때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교습 전문 학원으로 이 원장은 학교 공부를 잘하도록 도와주는 학원이라고 한 마디로 설명했다.

교려e네트는 국어, 수학, 영어, 과학과 같은 주요교과 과목을 전문으로 한다. 내신, 수능대비 성적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학습관리로 공부의 효율을 더욱 높여준다.

#IT시대컴퓨터 자격증은 필수

서해컴퓨터는 기초반부터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ITQ관련자격증, DIAT관련자격증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증부터 취업(실무)대비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한다. 이 원장은 컴퓨터 실무능력을 배양시켜 정보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미선 기자

GnB학원

영광읍 백학리 정주새마을금고 2층 / 352-3937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