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거·세탁·배달! 발 건강까지 생각하는 ‘상쾌한 운동화 빨래’

운동과 레저문화의 확산으로 다양한 디자인의 운동화가 거리를 활보하고 있다. 농구화, 야구화, 축구화, 런닝화, 워킹화에 키 크는 신발까지 그 모양과 종류도 천차만별. 특히 편안한 착용감과 충격흡수는 물론 신고 걷기만 해도 키가 크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기능성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가가호호 운동화 없는 사람이 없고, 기능에 따라 두 켤레 이상은 기본, 신발을 수집하는 콜렉터까지 늘고 있는 추세이다.

근데 이렇게 다양한 운동화, 어떻게 세탁하고 있는지? ~ 일일이 손으로 빨고, 말리기를 반복하면서 발 건강을 걱정하고 모래에서 놀던 아이 운동화며 냄새나는 운동화, 가죽 운동화까지 물에 풍덩 담가 두었다가 한꺼번에 세탁기에 돌리면서 운동화 수명을 걱정하고 있는 건 아닌지?

이러한 우려와 걱정이 든다면 영광읍 남천리 마트넷 맞은편에 위치한 신발세탁전문점 상쾌한 운동화 빨래를 소개한다.

상쾌한 운동화 빨래방은 가정에서 세탁하기 힘든 신발류를 전문가가 개별적으로 세탁하면서 깨끗함은 물론 항균처리, 냄새제거, 가죽 보호제 처리까지 겸하고 있다. 오늘 맡긴 신발은 2일 이내에 처리하여 빠른 시간에 받아 볼 수 있는 신속함을 자랑하며 스웨이드, 누벅, 어그, 구두(신사, 숙녀화), 부츠류 등 모든 종류의 신발 세탁이 가능하다.

이곳의 대표 변재화(43) 사장은 운동화를 빨기 귀찮아서 버리는 경우가 많다상쾌한 운동화 빨래방이 이런 고민들을 해결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운동화 세탁은 대부분 수작업으로 진행한다. 전용 세재를 사용함으로서 세탁과정에서 신발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 운동화를 빨 때마다 헤지는 것 같은 느낌과 빠지지 않는 퀴퀴한 냄새, 그리고 건조와 세균번식 등의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했다.

변 사장은 보통 집에서 운동화를 빨면 외형이 변하는 경우가 많은데 상쾌한 운동화 빨래방은 이런 고민을 없앴다고 설명한다. 운동화 전용 건조기인 드라이 머신를 통해 운동화를 안쪽에서부터 말리기 때문이다. 또한 일반 세탁기로 빠는 것보다 훨씬 깨끗하다. 수작업으로 운동화의 안쪽 바깥쪽을 구석 구석 세척하기 때문이다. 또한 오존 및 음이온 처리를 통해 항균 기능을 강화했다.

변 사장은 빨래 작업의 60%가 수작업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더 꼼꼼하고 깨끗하게 세탁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일반 운동화부터 골프화 명품 구두 등 다양한 신발도 취급하고 있다. 특히 가죽 제품의 경우 광택 처리까지 해 새 것과 다름없다.

변 사장은 운동화를 사면 그 어디에도 세탁 표기법이 없습니다. 원래 운동화는 세탁을 하면 그 형태가 변하기 때문에 세탁하는 제품이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지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것입니다. 가죽이나 스웨이드 재질의 운동화를 색이 빠지지 않고, 결이 틀어지지 않게 전문적인 방법으로 속전속결로 세탁해야 합니다라고 말한다.

특히 요즘처럼 추워진 날씨에 여성들의 롱부츠가 눈에 띈다. 스타일을 살려주며 보온성까지 있어 실용적이기 때문이다. 여성들은 비싼 롱부츠에 대한 관리법에는 관심이 많지만 정작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발 관리에는 관심이 없다는 것이 큰 문제로 제기되고 있다.

겨울에는 통풍이 어려운 신발과 양말을 오랫동안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습윤한 환경이 조성된다. 이 같은 경우 발 곰팡이균 증식이 쉬워져 발뒤꿈치가 갈라지거나 각질이 심해지게 된다. 때문에 겨울철 여성들의 부츠 세탁은 필수다.

변 사장은 상쾌한 운동화 빨래방을 통해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새롭고 상쾌한 기분을 드리고 싶습니다고 전했다 

 

#우리집 월동 준비, 이불 빨래부터 시작하세요~

겨울 이불은 관리하기가 까다롭다. 극세사, 양모처럼 신경써서 관리해야 하는 소재도 많고 두껍고 무거워 빨래하는 데도 오래 걸려 세탁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실내 미세 먼지가 많은 겨울철엔 이불 속 세균과 집먼지 진드기가 번식하기 쉽고 이는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과 아토피 피부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므로 꼼꼼히 세탁 후 사용해야 한다.

큰 부피에 세탁하기 힘든 겨울 이불을 상쾌한 운동화 빨래에 맡겨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자.

 

상쾌한 운동화 빨래

 

영광읍 남천리 52-7

351-2368/010-4007-2368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