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자동차공업사가 전하는 봄철 차량관리 TIP

자동차가 고장났을 때 어디서 수리를 받을 지 고민한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다. 과연 제대로 수리를 할 지 정비업체에 대한 신뢰감이 부족하기 때문일 것이다.

꼼꼼한 정비와 거품 없는 가격, 신 개념의 정비서비스로 고객의 모든 차량을 입고부터 출고까지 완벽한 정비로 고객만족과 더불어 자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대신자동차공업사를 소개한다.

이곳은 자동차 정비업계 26년 경력의 소유자인 나문옥(59) 대표가 앞선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모든 정비를 책임지고 있다.

나 대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려웠던 시절에 먹고 살기위한 궁여지책(窮餘之策)으로 자동차 정비기술을 선택했다. 88년 서울에서 카센터를 운영하기 시작해 현재 대신자동차의 대표로서 26년간 정비업에 몸담고 있다. 이쪽 분야에서는 배태랑 중의 배태랑이다. 특히 이곳은 전 직원의 자격증 의무화를 통해 차별화된 고품격 자동차 정비문화를 창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대신자동차공업사는 1급 종합정비업에 걸맞는 정비는 물론 판금·도색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속·정확한 무결점 정비를 수행하고 있으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만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나 대표는 자동차 업계 26년 동안 몸담아 오면서 고객이 의뢰한 모든 차량을 제자신의 차라 생각하며 정비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특히 그동안 축적해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토대로 고객님들의 동종업계에 대한 불신을 종식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분야 전문 담당자들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모든 공정마다 정교함과 장인정신으로 고객님들에게 일관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고 밝혔다.

 

 

대신자동차공업사가 전하는 봄철 차량점검자동차 점검 이것만은 꼭

막판 기승을 부리던 꽃샘추위가 물러나면서 본격적인 봄이 시작됐다. 봄 나들이에 나서기 전 겨우내 폭설과 한파에 시달렸던 나의 애마를 돌볼 때가 됐다. 봄을 맞아 꼭 해야 할 자동차 점검사항을 알아봤다.

 

 

스노 타이어안녕공기압 점검 필수

먼저 겨울을 맞이해 스노 타이어로 교체했던 운전자들은 다시 사계절용 타이어로 교체해야 한다. 스노 타이어는 일반 타이어에 비해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진 만큼 눈길이 아닌 경우 빠른 속도로 마모되기 때문이다. 교체한 타이어는 다음 겨울이 올 때까지 그늘진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타이어 공기압 역시 점검 대상이다. 스노 타이어를 이용하지 않는 운전자들의 경우 눈길 등 겨울철 노면상태를 고려해 접지면을 늘리기 위해 평소보다 공기압을 낮춰 운행하기도 한다. 따라서 봄이 오면 공기압 점검 후 다시 공기를 주입해줄 필요가 있다. 공기압이 낮으면 제동에는 도움이 되지만 연비가 나빠지고 타이어 측면이 빨리 마모되는 문제가 있다.

 

 

겨울철 밀키현상엔진오일 교체 필요

엔진오일 역시 필수 점검 대상 가운데 하나다. 겨울철 엔진 내·외부의 온도차로 엔진 연소 과정에서 발생한 수분이 그대로 엔진 내부에서 응축해 응축수가 발생한다.

이 응축수가 엔진오일과 섞이게 되면 엔진오일이 우유와 같이 하얗게 변하는 밀키현상이 발생한다. 밀키현상이 발생해도 당장은 주행에 큰 문제가 없으나 지속될 경우 엔진오일에 침전물이 발생하는 오일 슬러지 현상이 생긴다. 오일 슬러지를 그대로 두면 출력 저하, 온도 상승 등 엔진 기능에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다.

 

 

혹사당한 '히터·에어컨 필터'도 교체해야

겨울 내내 쉬지 않고 혹사당했던 히터·에어컨 필터역시 점검 대상이다. 오랜 시간 교체하지 않은 필터에 쌓인 묵은 먼지는 자칫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지난달 말 한반도를 뒤덮은 '미세먼지' 뿐 아니라 매년 봄 찾아오는 황사를 고려할 때 에어컨·히터 필터 점검과 교체는 필수적이다.

대신자동차공업사

영광군 영광읍 백수로 1650-16

353-8808 / 010-5243-8177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