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기업 성완종 회장이 자살하면서 남긴 후폭풍이 거세다. ‘성완종 리스트에 오른 인물들이 현 정권의 실세들이어서 인지 국민들의 관심사는 대단하다.

특히 2012년 대선 당시 박근혜 후보의 대선자금이 핵심으로 대두되면서 그 정도는 상상을 초월케 하고 있다.

박 대통령이 성완종리스트에 대해 검찰이 법과 원칙에 다라 성역 없이 엄정한 대처하기를 바란다고 밝히면서 검찰수사가 속도를 낼 것으로 예측된다.

언론에서는 현 이완구 총리를 시작으로 홍준표 경남지사의 불법여부를 조사해야 한다는 주장을 연일 강조하고 있다.

그러나 국민들은 우려스럽다. 과연 검찰이 얼마큼 의지를 가지고 수사할 것인지를 우려하고 있다. 그동안 검찰은 정권실세에 대한 사건이 터질 때마다 눈치보기식 수사로 국민들의 신뢰를 잃은 지 오래이기 때문이다.

올 초 정윤회 문건파문 수사도 비선 실세들의 국정농단 의혹을 파헤치지 못한 채 봉합했다.

이 때문에 이번 사건은 특검으로 넘어가야 한다는 주장이 동력을 얻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국민들은 이번 기회에 정치권의 불법 금품수수는 물론 불법 대선자금 문제도 낱낱이 밝혀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만약에 진실을 덥기 위한 수사와 측근 살리기식 수사가 또 다시 재현된다면 국민들의 저항은 상당할 것으로 판단된다.

정부의 특별교부세도 정권실세들의 지역구에 집중 배정되는 관행이 아직도 근절되지 않고 있다. 공평하고 취약지역에 우선해야 할 특별교부세를 특정지역으로 몰아주는 폐단을 막아야 한다.

그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우리지역 정치권도 흡사하다. 지역의 이익을 정치적 실세들이 독차지하면서 군정을 농단하는 조짐이 상당하다.

특히 군정을 견제하고 감시해야 할 군의회가 민원 해결을 빌미로 항목에 없는 의원사업비를 편법 집행하고 있는 현실은 암담하다.

사업예산은 물론 시공사업자까지 지목한 것으로 의혹을 받은 문건이 나도는 등 그 정도를 실감케 한다. 부정부패는 힘 있는 자들이 행하는 전유물이다. 중앙정치가 그랬고 지방정치도 비슷하다.

국민의 손에 의해 선출된 자들이 국민의 이익보다도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행동한다면 지탄받아야 한다. 권력을 남용하는 자들의 종말은 어두움이다. 군민의 뜻을 존중하고 이익을 군민과 공유하는 지혜가 절실하다. .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