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만이 등 다양한 홈세트 메뉴로 인기↑

연령불문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치킨. 그 중 다양한 맛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디디치킨에 대한 인기가 높다.

영광읍 한전로타리에 위치한 디디치킨은 지성하(41)대표가 운영하는 곳으로 오픈 2년여간 꾸준히 단골고객을 확보하며 치킨=디디라는 공식을 만들어 가고 있다.

지 대표는 대중성과 다양한 메뉴로 경쟁력을 지닌 저희 치킨은 골라먹는 치킨 시대를 열며 주목을 받고 있다한 마리 가격으로 두 마리 치킨을 자신이 원하는 세 가지 맛으로 골라 먹을 수 있는 디디치킨은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 골라먹는 재미를 골고루 갖추며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림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치킨전문 프랜차이즈 디디치킨은 맛있고(delicious) 즐거운(delight) 치킨이자 저렴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식감을 더하며 맛 집으로 입 소문을 타고 있다. 천연양념에 숙성시킨 닭을 한입에 먹기 좋은 사이즈로 바삭하게 튀겨내 느끼함을 뺐다. 담백하고 중독성 강한 맛이 특징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식어도 맛있는 치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집의 대표 메뉴는 디디치킨 홈세트박스. 고객이 원하는 치킨을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 ‘1+1+1! 3가지 치킨 맛을 한번에라는 주제로 구매할 수 있는 메뉴로 골드후라이드, 파닭, 닭강정, 간장치킨, 칠리치킨 중 3가지를 선택하면 온가족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속이 꽉찬 김치만두와 바삭한 순살치킨을 접목한 신메뉴 치만이를 선보일 예정이며 치만이 순살세트 등 홈세트 메뉴를 다양하게 구성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디디치킨은 이외에도 4인 가족 기준의 빅디디, 디디강정마을, 깨끗한 카놀라유로 튀겨낸 후라이드메뉴, 담백한 맛과 은은한 향을 자랑하는 오븐구이메뉴, 양념메뉴, 세트메뉴,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양 간식 디디짱메뉴, 홈서비스메뉴 등의 메뉴를 구성하고 있다.

또한 달콤한 속초명가닭강정에 바삭한 골드후라이드를 더한 Set1, 속초명가 닭강정과 구이한마리로 이루어진 Set2, 구이한마리와 골드후라이드로 구성된 Set3 등 세트메뉴를 추천하고 있어 항상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는 고객들의 메뉴선정을 돕고 있다.

그러나 디디치킨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는 푸짐한 양은 물론 치킨 맛 때문이다. ‘치킨 좀 먹을 줄 안다하는 치킨마니아들은 기본 메뉴인 프라이드치킨을 선호한다. 양념을 바르지 않기 때문에 깨끗한 기름에서 튀겨내야 좋은 맛을 낼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지 사장은 깨끗한 기름 사용을 첫 번째 원칙으로 한다. 그는 최적의 온도에서 정해진 시간동안 튀겨냈을 때 가장 바삭하고 좋은 맛을 낼 수 있다. 기름을 오래 사용하게 되면 튀김색이 검어지고, 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치킨을 튀겨내는 시간이 짧아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치킨에 사용하는 재료 또한 중요시 여긴다. 2일 한번 신선한 냉장육을 공급받아 사용하는 것이 지 사장이 지키는 두 번째 원칙이다. 하림의 냉장육만을 주원료로 사용해 신선한 기름으로 튀겨내는 치킨 메뉴들은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더한다. 때문에 주문 고객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지 사장은 소스까지 싹 싹 긁어먹고 가는 손님들을 볼 때가 가장 뿌듯하다항상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고객의 의견을 귀담아 듣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언제나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며, 정직한 마음으로 고객을 대할 것이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