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특산물 전문 판매업체인 영광마켓2016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영광굴비, 보리굴비, 모싯잎떡, 영광 민물장어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매년 명절선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영광군 특산물 굴비와 모싯잎송편은 영광군의 효자상품으로 전국에 수천 상자씩 판매해 왔다.

하지만 최근 김영란법 시행으로 굴비 연 매출이 26%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영광군의 법성포 굴비는 2014년 기준 30% 감소된 어획 물량으로 구매 가격이 앞으로 치솟을 것으로 보인다.

영광군청 관계자에 따르면 이는 수온대 상승에 따른 어구 미형성으로 어획량이 크게 줄며 굴비의 가격이 예전보다 30% 이상 올랐다고 전했다.

이로 인해 각 굴비 판매점들의 할인 전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현재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하고 있다.

영광특산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영광마켓에서도 영광굴비, 모싯잎송편, 민물장어, 고추장굴비 등 추석맞이 사전 예약 구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기간 불황 속에 지쳐있는 고객들의 금전 부담을 줄여줄 것으로 보인다.

영광마켓에서는 가격에 민감한 여러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특산물 판매점과 달리 추석선물용 모시떡선물세트 3만원, 영광굴비 선물세트 5만원 등 선택폭이 넓은 가격 책정으로 고객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금액의 명절 선물세트를 절찬리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