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부터 성인까지 부담 없이 참여

영광공공도서관(관장 김순희)은 지난 3일부터 겨울방학 평생학습 프로그램운영에 돌입했다. 이번 학기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내용들이다.

먼저 성인 대상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ITQ 엑셀은 수강생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많은 컴퓨터 자격증반으로 특히 엑셀의 경우 재취업 등으로 인해 수요가 많아 가을학기에 이어 연속으로 개설됐다.

핸드메이드 소품 만들기는 손바느질, 손뜨개 등을 활용해 나만의 개성 있는 소품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으로 방학을 맞아 아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 대상 프로그램과 같은 시간대에 운영한다.

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과학을 주제로 한 세 개 강좌가 개설됐는데, 그중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마술로 배우는 창의력은 마술의 원리를 배우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함께 키워보는 시간이다.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나도 실험왕! 신나는 과학 놀이는 놀이하듯 즐겁게 실험하며 과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배워보는 시간이며, ‘드론과 친해지기는 직접 드론을 조립하고 능숙하게 조종할 수 있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마지막으로 유아 대상 프로그램인 네버랜드 그림책미술놀이터는 그림책을 읽은 후 신체 놀이를 통해 상상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독후활동 퍼포먼스 미술 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이 반응이 좋아 이번 겨울학기에는 36개월에서 48개월 유아 대상 한 개반, 5~7세 대상 두 개반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