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역상가와 연계협약 체결

영광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지부장 강정원)는 여성가족부와 영광군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다양한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예비 중등 1,2학년 40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청소년문화센터 2층에 위치하여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체험활동, 자기개발, 생활지원(급식, 귀가차량지원) 등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지난 27~8일 지역상가 15여 곳을 방문하여 상호간 업무협약서를 체결하고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중 영광읍에 위치한 남대문안경(대표 원복성)’은 분기별로 청소년들의 시력검사와 시력 교정을 위한 안경을 무료로 제공해줄 것을 약속하였다. 원복성 대표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장을 위해 언제든지 협력해 줄 것이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자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후원을 약속해주신 지역연계기관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청소년들에게 나누는 기쁨을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청소년들을 위한 작은 후원도 큰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문의 061-353-1318.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