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상사화 축제에 대비, 상사화 식재사업 추진

불갑면(면장 장천수)은 올해 917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불갑사 관광단지를 중심으로 상사화 식재와 주변 잡목제거등 상사화의 생육환경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번 식재사업에 참여한 32명의 인력은 불갑면 생활개선회와 새마을부녀회원 등 지역민을 중심으로 구성됏다.

불갑면생활개선회 김숙자 회자은 이번 상사화 식재사업에 참여함으로서 지역축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보람되게 생각하고 농한기에 사업이 추진되어 일자리 증가와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장천수 불갑면장은 불갑저수지에서 불갑산 연실봉까지 상사화 식재로 개화기에는 산과 들을 붉게 물들이게 되어서 전국 최대의 상사화 군락지인 불갑산의 명성이 더 유명해지고 불갑사 관광여건이 개선되어 불갑산 상사화축제 관광객 100만 명 유치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가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발전시키는데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사화 자생지인 불갑산 관광지에서 개최되며 매년 80만명 이상의 관광객 유치와 400억 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하는 등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자리를 잡았다.

올해는 99일부터 29일까지 상사화 개화기간에 맞추어 915일부터 924일까지 10일간 불갑산 상사화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