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받는 상조서비스로 장례문화 바꾸겠다”

영광군산림조합(조합장 정용재)은 소비자 권리를 최대한 보장해주는 투명 경영과 산림녹화사업을 비롯한 묘지관리 대행서비스, 수목장림 조성 및 운영 등 선진장례문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산림조합이 본격적인 가입자 유치에 나선다.

지난 22일 영광군산림조합 SJ산림조합상조 현판식 및 상품판매와 함께 전국 142개 산림조합에서 상품판매가 진행중이며, 상조서비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전달과 수목장림 상담 등 다각적인 가입유치 활동을 벌이게 된다.

오는 5월 창립 55주년을 맞은 산림조합은 현재의 산림녹화 성공상태가 아닌 더 푸른 산림환경의 제공과 산림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방안의 하나로 상조서비스를 도입하였으며 이를 통해 산주, 조합원의 산림경영 의지를 높이고 돈이 되는 숲과 산림, 산림의 6차 산업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SJ산림조합상조는 30억원 규모의 안정된 자본금으로 출범했으며 소비자 피해보상금 보전을 위해 선수금 은행 예치와 소비자의 권리를 최대한 보장해주는 투명경영으로 신뢰 받는 상조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용재 조합장은 장례문화를 혁신하고 국토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광역단위별 수목장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생활 속 국민과 함께 하는 수목장림 조성과 운영을 위한 녹색문화추모사업단운영하며 수목장 문화의 보급과 정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