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초유의 대통령 파면 사태로 치러지는 제19대 대통령선거는 정권교체가 확실해진 분위기이다.

지난 201212월에 치러진 제18대 대통령선거에서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가 총투표자의 51.6%1,5773,116표를 획득해 민주통합당의 문재인 후보를 누르고 압승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 박정희 전 대통령을 이어 50%가 넘는 지지를 얻은 유일한 부녀 대통령이란 기록을 만들었다.

2013225일 대통령에 공식 취임한 박대통령은 선거에서 약속한 수많은 공약들을 아무 일 없듯이 파기했다. ‘반값등록금’ ‘무상보육’ ‘기초노령연금’ ‘가계빚 해결경제민주화공약에 이르기까지 국민들은 아랑곳하지 않았다.

이렇듯 국민과의 약속은 외면한 채 국정교과서 추진’ ‘통진당 해산’ ‘세월호 참사’ ‘정윤회 문건’ ‘노동자 해고법등을 추진·대응하면서 국민과의 소통은 무시하고 유신시대로 뒤돌아가는 과오를 범했다.

비선실세인 최순실과 공모해 744억원의 기부금을 미르재단 등으로 강제 모금하고, 대신 대기업에게는 총수사면과 노동개악을 비롯한 선물을 주었다.

삼성을 위해 국민연금 1,388억원의 손실을 끼치고, 220억원대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옥살이 재판을 하고 있다.

2014년 세월호 참사를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않아 304명의 목숨을 잃게 하였으며, 메르스 대란과 인푸르엔자 사태 등으로 국민들을 힘들게 했다.

가계부채는 사상최대인 1,344조원을 기록하였으며, 공식실업자가 100만명을 넘어서면서 서민경제는 벼랑 끝에 내몰렸다.

과연 이 모든 적폐와 실정을 넘어서 한국사회는 어디로 갈 것인가, 의문이다.

그 해답을 이번 대선에서 찾아보자. 기득권층의 욕심을 채워주는 선거를 재현해서는 안 된다.

국정농단과 구태정치에 분노해 사상초유의 대통령탄핵을 이끌어낸 촛불혁명의 위대한 성과를 훼손시켜서는 안 된다.

작금의 정치판에서 나타나듯 극렬보수가 박근혜 석방을 주장하는가 하면, 숨을 죽이고 있던 보수 부패세력들이 또다시 결집하는 모양새이다.

그러나 대다수 국민들은 보수 부패세력들의 전횡을 실감했다. 경제도 중요하지만 국민이 존중받는 나라를 만들 인물을 뽑아야 한다.

특히 지방자치를 발전시키는데 주력하여 지방시대를 열어줄 지도자를 선택하자.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