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이낙연 후보자, 신반포중앙교회 출석 예배 시간은 달랐던 듯

신임 총리 후보자와 전 총리가 같은 교회에 출석한다. 보수정권과 진보정권의 행정부 수장이 교회 안에서는 한마음이 된 셈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신임 총리로 내정한 이낙연(사진) 전 전남지사와 지난 12일 퇴임한 황교안 전 총리는 모두 서울 서초구 신반포중앙교회(김지훈 목사)에서 가족과 함께 예배를 드려왔다.

이 후보자는 2003년 지역구인 영광중앙교회에 처음 출석하기 시작했고 집사 직분도 받았다. 서울에서는 신반포중앙교회에 등록해 꼬박꼬박 예배를 드렸다. 14일에도 이 후보자 부인 김숙희 여사가 이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고 교인들과 인사를 나눴다. 교회 관계자는 전남 도지사 시절에도 서울에 오면 교회를 자주 찾았고, 김 여사는 지금도 집사 직분을 가지고 열심히 봉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황 전 총리도 총리에 임명되기 전까지 이 교회에 출석했다. 황 전 총리의 모교회는 서울 양천구 성일침례교회지만, 총리 임명 전에는 집에서 가까운 이 교회에 등록해 가족과 함께 예배를 드렸다. 교회 관계자는 새벽기도에도 부부가 함께 나오는 등 신앙심이 돈독하다고 말했다.

이 후보자와 황 전 총리는 한 교회에 출석하면서도 지금까지는 서로 마주치지는 않았다고 한다. 일요일에도 황 전 총리는 주로 아침 일찍 1, 2부 예배에 출석하고 이 후보자는 1130분에 시작하는 3부 예배에 나왔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