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옥당동부 계약재배 108ha 추진

영광군은 지난 16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옥당동부 계약재배농가 300여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옥당동부 재배기술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모싯잎송편 명품화를 위해 108ha에서 옥당동부 생산을 목표로 생산농가에게 효과적인 동부 생산과 유통에 관한 내용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광군에서 생산된 옥당동부는 모싯잎송편업체로 전량 공급되어 영광 모싯잎송편 지리적 표시제 등록에 이바지하였으며 안정적인 농가 소득원을 확보하며 농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모싯잎송편 지리적 표시제가 등록됨에 따라 올해부터는 선별과 수매가 분리되어 진행되었던 기존 방식을 보완하는 등 옥당동부 생산체계를 더욱 강화키로 got.

김준성 영광군수는 수입에 의존했던 동부콩을 영광군 농업인들이 생산하여 모싯잎송편이 지리적 표시제 등록을 하게 됐다며 옥당동부 재배농업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종자 공급은 신청면적 기준 단보당 5kg를 공급하며 가격은 kg2,000원으로 재배기술교육 수료 이후 읍면별로 장소 및 일정을 나누어 공급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문재배기술 교육을 정기적으로 추진하여 논 이용 대체작목으로 옥당동부 재배를 권장할 계획이며, 영광군을 국산동부 전국 최대 거점단지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