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 30만명 넘는 인기 파워블로거 구성

영광군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여행전문 블로거들을 초청하여 영광 주요관광지를 집중취재하고 포털사이트에 홍보하기 위한 팸투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팸투어는 광주송정역~수도권 고속KTX 운영으로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 점과 신비스러운 4대종교 유적지와 해안경관, 신규관광지인 칠산타워의 관광상품을 홍보해 수도권 개별 관광객 증대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사이트에 활동하는 여행전문 블로거들이 취재토록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집중게재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특히 팸투어에 참여한 이들은 팔로워가 30만 명이 넘는 인기 파워블로거들로 불갑사, 백제불교최초도래지, 백수해안도로, 칠산타워, 4대종교유적지, 영백염전, 국제마음훈련원, 보리홍보체험관, 굴비한정식 등 직접 취재하고 체험한 여행기를 자신들이 운영하는 블로그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생생한 체험을 실시간으로 홍보했다.

이들은 먼저 4대종교유적지와 백제불교최초도래지를 방문을 하고, 국제마음훈련원 프로그램을 체험해보았다. 이어 백수해안도로, 영백염전, 불갑사, 칠산타워을 방문하고 보리홍보체험관을 견학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번 팸투어를 통해 특색있는 관광지를 집중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파워블로거들과 관광여행정보를 공유하고 수도권 관광객에게 특화된 관광여행 상품을 모색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