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품질보증서 발급과 A/S 서비스 혜택 보장

자동차의 발과 다름없는 타이어는 교체해야 할 시기를 잘 알아야 하는 소모품이다. 타이어의 마모도에 따라 공기압 역시 너무 많거나 적으면 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으므로 반드시 점검해야 한다.

자동차의 발과 다름없는 타이어는 교체해야 할 시기를 잘 알아야 하는 소모품이다. 타이어의 마모도에 따라 공기압 역시 너무 많거나 적으면 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으므로 반드시 점검해야 한다.

영광 최대규모의 타이어 전문매장으로 고객의 차량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타이어프로 영광점을 소개한다. 이곳은 영광종합병원에서 고창 방향으로 200m가량 지나 우측에 위치해 있으며, 대표 김남중·김세창 부자가 운영하고 있다. 13년전 부터 김 대표가 운영해왔으며 아들 김세창씨가 아버지의 뒤를 잇고 있다.

이곳은 영광 유일의 금호타이어, 로케트밧데리 직영대리점만을 운영하다가, 올해 5월에 미쉐린타이어 공식 직영대리점까지 오픈했다고 한다. 이제 영광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쉐린타이어 정품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본사에서 직거래로 납품받고 있으니 가장 저렴한 가격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타이어는 직영대리점에서 구입, 장착해야 정품품질보증서 발급, A/S 서비스, 사후관리서비스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김세창 씨는 타이어에는 자신의 운전 습관과 환경에 따라 살펴볼 수 있는 세 가지 등급이 있습니다. 마찰 등급과 온도 등급, 마모 등급(TREAD WEAR)에 따라, 타이어의 교체는 비용만 드는 부분이 아닙니다. 내 운전 스타일에 맞는 타이어를 안다면 어느 정도 내 취향에 맞는 정숙성, 제동력, 연비 향상, 인치 업을 꾀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교체 구매 전 내 차와 자신의 운전 스타일에 맞는 타이어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세창 씨는 보다 전문적인 운영을 위해 매년 금호타이어 본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기술연수는 물론이며, 미국 Hunter 얼라이먼트/밸런스 해외연수를 수료한 타이어 전문가다. 전문 지식을 이용해 고객맞춤 타이어 컨설팅을 선보이고 있다.

그는 소비자들이 타이어를 고를 때 단순히 내구성만 따지던 것에서 점점 주행 안정성과 핸들링을 중시하는 추세로 변하고 있다고속주행이 잦은 스타일의 고객이라면 스포츠형 타이어를 선택해야 하며, 시내주행이 많고, 승차감을 중요시 하는 스타일의 고객은 승차감 컴포트형 타이어를 선택해야 한다. 또한 타이어 변형성을 줄여 에너지 손실을 낮춘 연비타이어를 찾는 고객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타이어 가격은 일반타이어에 비해 10%가량 비싸지만 연료 절감 효과가 우수해 인기다.”고 설명했다. 금호타이어 영광점을 주목할 만한 또 다른 이유는 Butler 자동탈착기 CAPTURE4를 보유 하고 있다는 점이다. 세계 최고 PC 전자동모드로 휠과 타이어 긁힘, 손상 전혀 없이 고인치 타이어도 1분 정도면 교체할 수 있다. 이 자동탈착기의 경우 전국에 20대만 보급된 고가의 고급 장비다. 또한, 미국 HUNTER 최신식 얼라이먼트 기기인 호크아이 엘리트 6000만원 상당의 고급 장비 보유로, 휠 손상 없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작업을 진행한다. 무상얼라이먼트를 내세운 곳에서는 전륜만 조정하고 출고 시키지만, 이 곳은 저렴한 비용으로 후륜조정 후 전륜조정을 순서로 정확한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한다. 금호타이어 본사 인증 휠얼라이먼트 우수인증점과 수입차타이어 취급전문점이라고 한다. 본사의 까다로운 인증절차와 시험을 통과해 얻어낸 타이틀로, 전국 500여개 타이어프로 매장 중 78개소만 인증 받았다고 한다.

그 중 한곳이 타이어프로 영광점이다. 그러기에 고객들이 더욱 더 신뢰하고 많이 찾는다고 한다.

타이어프로 영광점은 승용차는 물론 대형차, 중장비, 경운기, 트랙터 타이어도 함께 취급한다고 한다. 또한, 합성유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김 대표는 타이어 교체는 차량 안전과 직결되는 부분이다. 2+2, 3+1, 원가판매 등과 같은 얄팍한 상술에 속지 않고 자신과 가장 잘 맞는 타이어를 선택해야 하며, 품질을 보장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금호타이어 영광점

영광읍 옥당로 284(영광종합병원에서 고창 방향)

352-0025/010-9982-3939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