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중앙초등학교(교장 정병호)는 영광초, 영광여중과 함께 진로프로그램인 어린이직업탐험대 우리동네 직업체험을 진행했다.

1단계 진로 프로그램으로 8회기에 거쳐 진로 심리검사, 미래의 직업, 진로 가치관형성, 진로 선택 체험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후 2단계 진로 체험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직업체험을 통해 지역에 있는 소방서, 우체국, 예술의전당, 공공도서관, 기독병원, 바리스타, 안경사, 조향사,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체험해보고 직업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평상시 궁금했던 내용들을 해소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역에서 직접 현장에서 일을 하고 있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직업체험에 많은 호기심과 높은 참여율을 보였고, 자신이 해보고 싶은 다양한 분야의 직업들의 체험도 좀 더 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이번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멀리 도시권으로 가지 않아도 지역내에서 직업 전문가들과 함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이후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좀 더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진로 프로그램은 88~10, 23일의 진로캠프를 통해 마무리 되며 참여 청소년들에게 수료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