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주제 등 예산안 확정을 위한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추진위원회가 열렸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추진위원회에서는 축제 주제, 기본계획 및 예산안 등 안건을 상정하여 활발한 토론을 걸쳐 주제와 기본계획 및 예산안 등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축제 기본계획을 보면, 대표프로그램인 상사화 참사랑의 꽃길걷기, 상사화 결혼식, 참사랑 소원() 달기 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올해부터 축제기간 동안 야간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특히 인도공주와 경운스님의 사랑의 설화를 배경으로 한 상사화 야간퍼레이드를 더해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악인 송소희와 뮤지컬 배우 이건명이 함께하는 콜라보 공연 어느 멋진 날에를 시작으로 제17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오는 915일부터 924일까지 10일동안 불갑산관광지구 일원에서 상사화 사랑() 담다라는 주제로 개최할 예정이다.

상사화축제추진위원회 김용식 위원장은 17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본격적인 출발선에 서 있다면서 상사화 축제를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축제로 발전시켜 가고, 군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 관람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서로 사랑의 마음을 확인하는 축제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