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관리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요가

구부정한 자세와 불규칙적인 식습관, 틀어진 척추 혹은 골반과 늘어가는 살이 걱정인 사람들이 적지 않다.

현대인들 가운데 절반 이상은 고민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와 척추와 골반 교정이다.

언제나 작심삼일의 계획일 뿐 제대로 실천할 수 없는 이 두 가지를 좀 더 효과적이면서도 확실하게 누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만약 충분히 먹어도 살찌지 않는 몸으로 체질을 개선하길 원하거나, 음식에 제한을 두지 않고 충분히 먹으면서 스트레스 없이 건강하고 날씬하게 유지되는 다이어트를 꿈꾸고 있다면 영광요가학원 '스마일 요가를'를 방문을 추천한다.

요가는 원래 6000년 전 고대 인도에서 시작된 심신 수련 방법으로 몇 세기가 지나도록 진화해왔다.

박상현 원장은 요가가 한국에 들어온 건 약 50년 전이고, 대중적으로 활성화된 건 20년 전정도다연예인들이 요가로 몸매 관리를 한다는 게 알려지면서 여성들의 대표적인 운동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아쉬탕가, 빈야사, 파워, 비크람 등 수련 형태도 다양하며, 명상과 호흡·아사나(동작)가 세 가지 구성요소다.

인도 경전에 따르면, 요가는 심신을 단련하고 정신적 평화를 추구하며, 최종적으로 신에게 가까워지는 상태를 목적으로 한다.

요가의 3요소는 명상 : 요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마음의 작용을 없애고 정신적 평화를 추구한다.

호흡 :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고 수련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한다.

아사나(동작) : 심신을 수련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위다.

이 삼박자가 두루 맞아야 제대로 된 요가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스마일 요가는 요일별 단계적 프로그램을 운영 중으로

스트레칭요가(전신의 근육을 이완시켜주며, 몸의 활기를 불어넣는 요가)

필라테스 요가(근력 증강과 균형잡힌 바디 라인을 위한 효과적인 요가)

클래식 요가(신체에 치료적인 효과를 불어넣는데 효과적인 요가)

파워 빈야사 요사(타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체력증강에 도움을 주는 요가)

교정 요가(불균형적인 골격을 교정하는데 효과적인 요가)

요가로 효과를 보려면 얼마나 해야 할까??

전문가들은 최소 6개월 이상이라고 말한다.

박상현 원장은 요가를 하면 몸 곳곳이 당기고 쑤시는 등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 이는 신체가 균형을 찾아가는 과정이다“6개월 정도 계속하면 심신의 균형과 안정을 되찾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영광읍 중앙로157-1

(영광 아디다스 매장 옆 2)

010-3894-9779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