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산업, 생산부터 제조·판매까지

영농조합법인 아름답게그린배(대표이사 김영순)가 지난 14~15일 코엑스에서 열린 2017 농업기술박람회에 참여했다.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이번 2017 농업기술박람회에서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지방농촌진흥기관, 기업체 등 연구원들과 농식품 기업들이 함께했다.

2대째 내려오는 아름답게그린배농장은 청년농부인 대표와 가족들이 손수 농사를 지어 배를 생산하고 배즙을 제조, 판매까지 담당하는 6차 산업농장이다. ISO9001 품질인증을 받은 친환경 배 농장에서 생산한 국내산 배와 도라지, 생강을 더한 100% 착즙주스를 소개했다. 또한 순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중소기업청 산학협력사업을 만들어진 아로니아 배즙을 선보이며 이날 행사에서는 건강을 챙기는 어린아이와 학생 그리고 임산부의 발길도 모았다. 아름답게그린배의 꼬샤꼬샤의 상표는 어린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춘 홍보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날 아름답게그린배 관계자는 배는 기관지나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분들을 만나 전하고 싶다전라도에서는 인지도가 있지만, 서울에서는 모르는 분이 많은데 청년농부들이 한다고 해서 많은 분이 찾아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또한 전라도 영광의 배가 유명한 만큼 전라도 농산물도 찾고 지역도 홍보가 되는 좋은 효과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