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성 손, 발톱 관리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추구합니다.

여성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언제나 패션과 미용이다. 특히 네일아트는 저렴한 비용으로 패션과 미용의 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네일아트는 개성을 중시하는 현대사회에서 손발의 작은 부위를 아름답게 치장해 자신의 매력을 타인에게 알리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이 때문에 길에서 흔히 접할 수 있을 정도로 매장의 수가 늘었고, 국가자격증이 있을 정도로 시장의 수요가 성장했다.

흔히들 네일 샵 하면 작은 평수의 아기자기한 여자들만의 공간으로 생각하기 쉬우나 최근트렌드는 넓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어 남성들이 방문해도 부담 없을 정도로 매장을 준비한 곳도 늘고 있다.

단순히 젊은 여성들만 손님으로 받던 예전과는 달리 전 세대의 여성고객층과 젊은 남자들까지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다.

오늘은 영광 네일샵 네일살롱드리본진현정 원장을 찾아 네일샵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진현정 원장은 "가벼운 기분전환용이나 패션의 일부로 이용하는 여성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최근엔 남성 고객들도 정기적으로 방문해 관리를 받는다"고 말했다.

진현정 원장은 남성고객 분들은 굳은살이 많이 잡혀서 내방하시는 경우가 많다고 하며, 굳은살 관리는 드릴케어를 한다고 한다.

드릴케어는 기존의 큐티클리무버나 습식케어와는 다르게 건식으로하는 방법으로, 드릴의 진동으로 큐티클을 밀어내어 루즈스킨과 큐티클을 좀 더 쉽게 제거하고, 기존의 습식케어시 발생할 수 있는 과도한 큐티클제거를 막아 손톱의 마모를 최소화하는 케어다고 한다.

또한 요즘 같이 환절기시 손톱이 건조하면 손톱이 피부에서 떨어져 나가는 조갑박리증이나 염증이 잘 생길 수 있어 평소에 보습제를 챙겨 발라야 하며, 수분·영양 공급에 도움이 되는 구하기 쉬운 베이비오일을 바르는 것도 방법이다고 한다.

진현정 원장이 처음 네일을 접한 것은 2610년 전으로,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네일 관리에 관한 관심을 놓은 적이 없다. 그러던 중 네일아트를 사업화 해보자는 확신으로 부산의 매장을 오픈하고 영업하다 결혼 후 현재의 영광 매장을 오픈했다.

올 가을 네일아트 트렌드에 대해 진현정 원장은 지난 가을 와인색 컬러가 주목 받았다면 올 해는 유형 색깔인 와인, 베이지, 카키색등으로 특별히 무광네일(매트네일)이 유행이라고 한다. 하지만 최근 고객들의 취향은 한 가지 트렌드를 따라 간다 기 보다 개인의 퍼스널 컬러와 스타일에 따른 선택이 더 많은 편이라 샵의 전문성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 네일살롱드리본 매장오픈 이 후 재방문 고객 비율이 90%가 넘고 있는데, “주변 네일샵에서 하는 것보다 네일 유지 기간이 더 길고, 쏙오프젤 특성상 네일아트 후 2~3주 후 관리를 해줘야한다고 한다. 꾸준한 관리로 만족도가 높은 이유 중 하나로 본다고 말했다.

네일살롱드리본 진현정

영광읍 옥당로 115-4

영업시간: 평일 10:30 ~ 20:00 (주말, 공휴일 휴무)

동시수용인원:1

예약문의(전화) 010-8680-2507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