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뉴딜사업,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 등

민선 7가 열리는 2018년 영광군의 정책에 대한 밑그림이 그려졌다.

영광군에 따르면 지난 82018년 신규시책 발굴 토론회가 김준성 군수의 주재로 진행된 가운데 군의 중장기 발전 시책 발굴 및 군민 소득과 복지 증진 사업, 군민 편익증진을 위해 실과소별로 제안된 사업을 논의하고 추진 가능성을 검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2025 영광군 발전 종합계획 수립 도시재생 뉴딜사업 불갑저수지 생태탐방로 설치 청년 정책의 체계적 구현 1회 국제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 해상풍력 실증·기술지원 센터 구축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스포츠센터 조성사업 식수전용 저수지 개발사업 태청산 산림휴양레포츠 파크 조성 등 개선시책 5개를 포함한 총 84개의 시책이 제출됐으며, 실효성 및 효율성 등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2025 영광군 발전 종합계획 수립은 새 정부 정책변화에 대응하고 민선 7기 출범 이후 추진할 전략사업을 발굴하여 영광군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영광읍과 법성면 2개소에 도심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소규모 주차장, 공원녹지, 소로, 생활편의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5년간 400억 원이 투입된다.

1회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e-모빌리티 산업을 선점하고 e-모빌리티 산업의 중심도시로서의 영광군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하는 국제 행사로써, 10개 국, 200여개 사가 참가하여 e-모빌리티 전시 및 시승, 경주대회, 세미나 및 포럼, 기업 간 비즈니스 미팅 등이 이루어진다.

해상풍력 실증·기술지원 센터 구축 사업은 백수읍 하사리 일원에 해상풍력 인증 및 실증 시험평가단지와 풍력발전기 유지보수 전문인력 양성센터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총 4년간 383억 원의 국비가 투입될 계획이다.

영광군은 이번에 제안된 신규시책에 대하여 담당 부서별로 면밀한 검토와 보완을 거쳐 추진 가능한 시책을 확정하고 2018년 예산에 반영토록 할 계획이며, 대규모 사업과 국도비 매칭이 가능한 사업은 국도비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펴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