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배움의 장 외부로 확장하는 기회

불갑초등학교(교장 노택현) 3,4,5,6학년생은 지난 달 24일부터 26일까지 23일간 서울 문화답사 체험 등 직업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에서 학생들은 서울의 이모저모를 살펴보았으며 미래의 나를 꿈꿔보는 시간을 가졌다.

첫날 테마는 진로체험이었다. 학교에서 일찍 출발하여 성남의 잡월드에 도착해 놀이를 통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보며 살아있는 진로체험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5학년 오은준 학생은 직업체험을 통해 조이라는 화폐를 벌고 써보는 활동으로 돈의 소중함 또한 알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둘째 날은 역사체험이 주된 테마였다. 재작년 경주 신라문화체험, 작년 공주·부여 백제문화체험에 이어 서울을 방문하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조선의 역사를 배웠다. 박물관에서는 띠앗활동을 하였는데 띠앗장이 어플리케이션으로 도슨트의 해설을 듣고 아래학년에게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경복궁과 서대문형무소를 돌아보았다. 그날 오후 숙소로 돌아와 배운 것을 정리하고 선생님이 내는 퀴즈로 즐겁게 알게 된 것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셋째 날은 지금까지 열심히 활동을 한 학생들을 위해 에버랜드에 가서 신나게 놀이기구를 타고 돌아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의 배움의 장을 외부로 확장하는 기회로 작용됐으며, 진로체험과 띠앗별 활동을 통하여 자주적인 체험활동이 됐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