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무원 정연퇴지 간담회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구랍 27일 정년퇴직 지방공무원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영예롭게 정년퇴직을 맞이하는 공무원에게 영광 교직원들의 감사의 마음을 담은 기념품과 꽃다발을 전달하며 아쉬운 석별의 정을 나눴다.

다문화가정에 훈훈한 자비나눔

불갑사(주지 만당 스님)와 불교 법보신문의 공익법인 일일시호일(대표 심정섭)이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자비나눔행사가 구랍 22일 불갑사에서 펼쳐졌다. 동지 예불을 드리기 위해 불갑사를 찾은 불자들과 함께 한 이날 행사에서는 영광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중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수급가정 10가구에 50만원씩이 전달됐다.

옥당적십자회, 라면 20상자 기부

대한적십자사 옥당적십자회(회장 정균옥)가 구랍 18일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상자를 기부했다. 옥당적십자회는 영광군의 축제와 스포츠대회, 각종 행사 개최 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 하고 있다.

서영광농협, 신농흑찰벼 계약재배 설명회

서영광농협(조합장 강병원)은 구랍 22일 서영광농협 본점 2층 회의실에서 조합원 및 농업인을 대상으로 신농흑찰 계약재배 사전설명회를 열었다. 신농흑찰벼는 전북농업기술원에서 메벼인 흑남벼와 찰벼인 밀양153호를 인공교배하여 등록한 찰벼 품종으로 기호성이 높고 수확량 또한 높아 소비자와 농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웰빙 식단에 어울리는 품종이다.

백수중학교, 교내 일일카페 수익금으로 성금 기탁

백수중학교(교장 최이규)가 구랍 21일 백수읍사무소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 백수중 최이규 교장 이하 전 교직원이 성실봉사자율의 인성교육 목표 하에 열정을 다해 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올해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교내 일일카페활동을 기획하여 1주일에 1회 운영된 일일카페에서 모아진 수익금을 이웃돕기성금으로 기탁했다

사랑나눔 영광찰보리 홍보전시장 운영

영광찰보리6차산업화추진단은 연말연시 영광군청 광장에서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찰보리 가공제품을 보고, 먹고, 구입할 수 있는 사랑나눔 영광찰보리 홍보전시장을 운영했다.

이 분은 우리마을 이장님이십니다!

불갑면(면장 장천수)은 구랍 22일 각 마을의 특색을 담아 제작한 이장 명함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명함전달식은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일선에서 행정과 주민들의 가교 역할을 하는 마을 이장들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