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지원 전기차 기업 굴지의 레저카트

2연구실 - 쎄미시스코·비엠모터스·PAL 3

영광e-모빌리티연구센터 내 공동연구동 중 제2 연구 사무실에 입주할 기업들은 대표기업인 쎄미시스코를 비롯해 공용기업으로 비엠모터스, PAL() 등 모두 3곳이다.

#
쎄미시스코= 경기도 수원에 본사를 두고 있는 대표기업 쎄미시스코(대표 이순종)는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장비사업으로 창업을 했던 곳이다. 창업 이후 기술개발에 전력하여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반도체 및 LCD/OLED 제조 공정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2011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이 기업은 2016년부터 신규사업으로 전기차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쎄미시스코는 신규 사업 특성상 현재는 초기 기반을 다지는 일에 중점을 두고 사업계획, 인력충원, 제품 개발, 대외협력 등 업무를 진행해 오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2월 모델 ‘D2’ 차량의 인증을 마치고, 현재 환경부 보조금 대상차량으로 등재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자체 제작한 ‘R3G’ 차량은 인증을 받고 있으며 오는 6월경부터 판매를 예정하고 있다. ‘스마트이브이홈페이지(www.smart-ev.co.kr)를 오픈해 판매·운영 중이며, 서울, 경기, 고양, 용인, 광주, 대구, 제주 등 전국 이마트 11곳 매장에서도 판매 중이다.

#비엠모터스= 2003년 창업 이후 다양한 군의 제품을 개발 양산해 오고 있는 공동사용기업 비엠모터스(대표 김진억)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전동 3륜스쿠터, 레저카트(전동, 엔진), 농업용운반차, 제설장비 등을 생산하고 있다. 생산 품목 중 레저카트는 국내 시장 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전동 삼륜스쿠터는 2010년부터 국내 최초로 정3륜 전기스쿠터를 개발 국내에 많이 보급되고 있다. 올해 영광군 콜라랩 입주를 계기로 전동 레저카트와 전동 2륜차를 적극 개발해 글로벌 시장 개척을 노리고 있다. 기업은 영광군에 전기 레저용 카트장을 건설해 관광객 유치는 물론 부가가치 창출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PAL= 사람 중심의, 사람을 위한 제품개발이란 가치를 실현하는 (대표 박자은)2014년 창업 이후 친환경 에너지 제품, 모터 및 콘트롤러 등 친환경 자동차 부품, 생활안전 및 현의 제품 개발에 지속적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혁신적인 제품 기획 및 설계 능력, 해석 및 최적화에 대한 충분한 경험, 고정밀제품 제작기술, 제품시험인증 경험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