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모빌리티부터 배터리 디자인 업체까지 입주

에코아이·KPL·벡셀·에스티·유테크·SEEV·클리오디자인

영광e-모빌리티연구센터 내 공동연구동 중 제3 연구 사무실에 입주할 기업은 대표기업 에코아이를 비롯해 공용기업 클리오디자인까지 모두 7곳이다.

#에코아이= 2001년부터 18년간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등 소형 전동 모빌리티만을 고집해온 에코아이(대표 양해룡)는 서울에서 제주까지 35곳의 판매와 정비가 가능한 모빌리티 전문 매장 이브이샵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 국내제조와 수출을 위해 기업 부설연구소를 설립했으며, 현재 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PM 분과회장직을 맞고 있다.

#KPL= 공동사용기업 케이피엘(대표 박종현)은 친환경 차세대 전동 이동수단을 생산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다. 독자브랜드 ‘BEEBOT-비봇을 런칭 했으며, 각종 디자인 및 기술 특허를 보유 하고 있다. 주력 제품 역삼륜(3-WAY) 킥보드는 기존 전동 퀵보드 대비 안정성과 틸팅기술이 융합된 제품으로 미니와 라지를 올해 신제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벡셀= 1978년 국내 건전지 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장한 국내 유일의 건전지 브랜드 벡셀(대표 박훈진)은 알카라인, 망간, 니켈수소, 리튬이온, 산업용전지, 군수용 전지팩 등 배터리 전문기업이다. 보조배터리, 차량용 충전기, ESS 등 퍼스널 모빌리티 전지관련 디바이스 사업과 Visual Display(UHD TV ) 신사업을 추진 중이다.

#에스티= 스마트 이모빌리티 관제시스템을 개발 중인 에스티(대표 정창훈)는 콜라랩 입주로 연구센터 및 관련기업들과 연계해 기술적 요구사항을 분석하여 개발에 반영할 예정이다. 향후 지속적으로 이모빌리티+ICT 융합 솔루션 개발에 주력해 중소기업 중심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유테크= 탁월한 기술력을 인정받는 통신기기 제조 및 금속 가공 제조 벤처기업 유테크(대표 최효성)아이카봇이란 퍼스널모빌리티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취급 브랜드는 에어휠, 포스조아스, 에프휠, 유비고, TNE 등이며, 지난해 3월 직접 개발한 전동킥보드 쿠루스를 출시·판매 중이다. 입주 후 한국형 전동킥보드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SEEV KOREA= YINGANG 그룹이 전동제품 판매를 위해 2015년 한국에 설립한 별도 법인 ‘SEEV KOREA’(한국본부장 태광섭)는 한국 시장 진출과 공장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영광 콜라랩에 연구소 개소를 통해 대마산단을 동남아, 미국 등 수출 전초기지로 계획하고 있다.

#클리오디자인= 단순한 스타일이 아닌 서로 다른 가치의 상호접속 단순화를 통해 디자인 혁신을 추구하는 클리오디자인(대표 오민경)은 미래 이동수단 등 운송기기 전문 디자인 회사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