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도 꿈나무 안정적 연계육성 발판 마련

해룡고등학교(교장 정종복)가 지난 23일 해룡중 다목적 강당에서 검도부 창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창단식에는 김준성 영광군수,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 권재홍 해룡학원 이사장, 왕명석 전남도교육청 체육건강과장, 주종광 전남검도회장, 조정만 전남도체육회 사무차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내빈소개, 인사말, 지원금 전달, 선수단 소개,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됐다.

선수단은 홍수완 감독, 권종환 코치, 김현제·김원제·박시원·김수혁(이상 1) 선수 등 4명으로 구성됐고, 특히 김현제·김원제 선수는 쌍둥이 형제이다. 박시원·김수혁 선수는 지난해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27년 만에 중등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한 검도 유망주이다.

해룡고 검도부 창단으로 전남은 중등부 선수단의 안정적 연계 육성으로 꿈나무들의 체계적인 육성시스템이 마련됐다. 또한 해룡중학교 다목적 강당 개관으로 검도부 전용 훈련장이 마련되는 등 쾌적한 환경에서 훈련에 전념할 수 있는 훈련여건을 조성해 경기력 향상에 기대된다.

전남도체육회 관계자는 영광 해룡고 검도부 창단으로 전남 검도 종목 꿈나무 선수들을 폭넓게 발굴하고 확보할 수 있게 됐다해룡고 선수단이 안정적으로 정착 할 수 있도록 선수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