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공공도서관 다양한 행사 마련

영광공공도서관은 도서관주간(4.12.~18.) 및 세계 책의 날(4.23.)’을 맞이하여 4월 한 달간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으로 부모 말을 듣지 않고 자신의 의지대로 움직이려는 청개구리가 어려움을 겪고 부모에 대한 이해를 하게 되는 과정을 담은 굴개굴개 청개구리인형극이 12일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6세 이상 유아를 대상으로 시청각실에서 상연된다.

18일 저녁 7시에는 사마천 사기의 대가 김영수 박사를 초청하여 진시황 리더십을 재해석하다는 주제로 중국 최초의 통일왕국을 세운 진시황의 진정한 리더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지역주민들이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책을 많이 본 회원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다독자 선정2017년 과년호 잡지를 무료로 배부하는 책 나눔, 행복 나눔’,‘사서 추천 도서 목록 배부’, 독서퀴즈의 정답을 맞춰 응모하는 알쏭달쏭 독서퀴즈!’등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14일에는 손 끝의 미학 - 규방공예 브로치 만들기’,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웬 떡이야를 운영하여 아이들과 성인들이 모두 독후활동과 평생교육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행사도 운영된다.

송영임 관장은 따뜻한 봄에 도서관으로 방문하여 가족들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됐으면 좋겠다더불어 앞으로도 적극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주민에게 도서관이 삶의 여유를 주는 공간이 되길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문의 061-353-2690.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