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석 도의원(2) 후보 공천, 김상희 예비후보자 승복

2425일 도의원(1) 2627일 군의원() 경선 레이스 돌입

민주당 군수경선 여부가 오늘(20) 열리는 최고위원회에서 판가름 날것으로 보인다.

민주당 전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영광군수를 비롯한 기초단체장 단수지역 9곳과 경선지역 11, 보류 2곳 등 22개 시군을 발표했다.

영광군은 김준성 예비후보가 단수공천자로, 이장석 전남도의원 영광2선거구 예비후보가 각각 공천자로 확정됐다. 그러나 이동권 예비후보자가 중앙당에 신청한 재심이 인용되면서 최고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변동사항이 발생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남도의원 1선거구는 장세일 예비후보와 정홍철 예비후보의 경선이 결정됐으며, 영광군의원 가선거구에서는 6명이 경선을 치른다.

민주당 경선은 22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한다. 22일 기초단체장을 시작으로 24일부터는 광역의원 경선이 진행된다. 군의원 가선거구는 26일과 27일에 경선을 치르며, 나선거구는 김양모 예비후보가 지난 16일 민주당을 탈당해 3명 모두 공천자로 확정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전남도의원 영광2선거구에서 컷오프된 김상희 예비후보는 이장석 예비후보의 단수후보 확정을 축하하며 승복했다.

민주평화당 영광군수 공천을 기다리고 있는 김연관 예비후보는 3차 공천확정자 명단에서도 제외된 가운데 오늘(20) 4차 공천자 명단 발표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