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94천㎡ 중 817천㎡ 분양, 기업유치 순조롭게 진행

영광군은 올해 들어 투자기업 러시로 대마산업단지 1,094817가 분양이 이루어지는 등 기업 유치가 순풍에 돛단 듯 순항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들어서 비교적 투자 규모가 큰 화천기공, 그린에너지코퍼레이션, 그린모빌리티, 어스텍, 가야산업 등 9개 기업 유치 성공에 힘입어 분양률은 작년 말 기준 58%에서 75%로 크게 끌어 올렸다.

또한 군은 지역경제 활력과 미래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유망기업 10여개를 대상으로 투자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현재 대마산단은 44개 기업이 입주 계약을 체결한 가운데 자동차부품, 전기차 충전기, 식품제조 등 23개 기업이 가동중에 있으며, 초소형 전기차, 풍력설비, 식품가공 등 6개 기업은 공장을 신축중이거나 착공을 준비하고 있다.

풍력설비 제조기업인 그린에너지코퍼레이션과 식료품 제조기업인 라온식품 등 3개사는 금년 내 공장 신축을 완료하여 본격 가동될 예정이고, 내년 상반기중 ESS 이차전지 제조기업인 어스텍 등 4개사가 준공 예정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총 300여명의 새로운 고용창출이 예상된다.

김명원 영광군수 권한대행은 대마산업단지 분양률이 어느 정도 궤도에 다다른 만큼 이제부터는 조속한 활성화와 정부 일자리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입주기업이 조기에 착공이 될 수 있도록 독려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신속한 건축허가 등 행정적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