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고기와 식사를 찾는다면, 백만돈숯불구이를 추천

한국인의 대표메뉴인 삼겹살은 만인이 선호하는 외식 종목으로서 회식의 단골메뉴다. 그만큼 대한민국에 육도락을 표방하는 삼겹살집은 골목골목 무수하지만 삼겹살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

대신지구 맛있는 고깃집으로 떠오른 백만돈숯불구이가 제대로 된 참숯 직화구이 삼겹살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고기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조리법은 바로 직화구이다. 하지만 돼지고기를 직화로 구어내면 풍미는 좋아지지만 고기에 불이 붙기 쉽고 육질이 질겨진다는 단점 때문에 조리를 하는데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다.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많은 돼지고기집이 손이 많이 가는 직화 방식 보다는 후라이팬에 튀겨내는 방식을 선호한다.

백만돈숯불구이 김백만 사장은직화로 구었음에도 바삭하면서도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유지된 최고의 돼지고기를 맛볼 수 있는 직화구이다비법은 직접 작업한 신선한 돼지고기를 일정한 온도의 최상의 참숯에 구워내는 것이다고 말했다.

또 고기가 맛있으면 고기찬이 간단하고 부실해지는 요즘의 고깃집과는 반대로, 백만돈식당은 제대로 된 외식이 될 수 있도록 고급스럽고 풍성한 고기찬을 제공하고 있다. 감칠맛나는 파김치, 건강에 좋은 가지전 등 직접 담은 마늘 짱아찌는 보통의 프랜차이즈에서 쓰는 공장에서 대량 생산된 짱아찌류와는 차원이 다른 깊고 알싸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백만돈숯불구이에 오면 잊지 말고 챙겨 먹어야 할 음식이 하나 더 있다.

비빔국수와 고기를 같이 싸먹어도 별미중에 별미다.

백만돈숯불갈비의 메뉴로는 생고기(100g) 10.000, 삼겹살(150g) 11.000, 통갈매기살(150g) 12.000, 오돌뼈(150g) 10.000, 소고기 육전 표고전 15.000 등이 있다.

고기를 다 드신 후에는 얼큰한 애호박찌개, 생고기비빔밥, 비빔국수, 소고기라면, 누룽지 등 맛있는 후식과 식사메뉴를 주문해도 좋다. 식사류는 2,000~8,000원으로 착한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다. 식사로 제육볶음과 애호박찌개가 인기가 좋다. 직접 담은 김치와 함께 먹으면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백만돈숯불구이 김백만 사장은 우리 가게의 통 갈매기살은 탱탱하며 쫄깃한 육질과 고기 안에 있는 육즙이 입안에서 터지며 어우러지는 맛이 정말로 끝내준다고 말했다.

백만돈숯불구이 김 사장은 손님들에게 거짓말 하지 않고 정직하게 음식을 만드는 것이 철칙이다돼지고기를 비롯한 식재료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아 적자가 발생할 수도 있지만, 직접 작업해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장점과 국내산 신선육을 제공을 원칙으로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백만돈숯불구이 김백만  061-351-3933

영광읍 대하길316 (대신지구 이룸빌 1)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