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향각지에서 20여명 승전보 알려와… 이재현․장종태․문인․김병내 단체장 등

6.13 지방선거에 등극한 영광 향우들은 누가 있을까? 영광향우 단체가 소식을 알려오고 있는 가운데 20여명에 가까운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법성삼덕초 출신인 오광덕(52) 전 광명시 호남향우연합회 사무총장이 민주당 후보로 경기(광명)도의원으로 당선됐다. 오 당선인은 한국당, 바른미래당 후보들과 경합해 60%의 지지율을 받으며 당선됐다.

오 당선인은 광명시체육회, 호남향우회, 지역발전협의회에서 일하면서 지역화합과 복지에 대해 많이 배웠다준비된 도의원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법성포초 출신인 박성민(55) 광명시 생명사랑단 철산권단장은 광명시 구의원에 당선됐다. 민주당 후보로 나선 박 당선인은 민주당 중앙당 교육특별부위원장으로 2명을 선출하는 선거구에서 2위로 광명시의회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법성포초 출신인 장정호(54) 전 민주당 용산지역 사무국장이 용산구의원에 재입성했다. 민주당 후보로 용산구의원으로 당선 된 장 당선인은 용산구의회 4,6대 의원을 지냈다.

#법성포 진량초 출신인 김옥균 전 김포시 바둑협회 회장은 김포시의원선거에서 민주당 후보로 나서 1위를 차지했다. OK손해사정사 등으로 활동하면서 민주당 김포()지역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염산초 출신인 임동주(53) 전 인천시구의회의원은 이번 인천시 서구 구의원 선거에서 민주당 후보로 1위를 기록하며 12년만에 다시 한 번 의정 활동을 하게 됐다. 임 당선인은 민주당 인천시당 정책위원으로 활동중이다.

#법성진량초 출신인 전영준(58) 전 종로구 주민자치위원회 협의회장이 서울 종로구의원으로 당선됐다. 이번 선거에서 민주당 후보로 2위를 기록했다. 전 당선인은 명륜새마을금고 이사와 혜화동사회복지협의체 위원장으로 활동했다.

#영광초 출신인 김행선(52) 민주당 서울특별시당 국민참여 특별위원이 서울 중구 기초의원 비례대표로 당선됐다.

#영광초 출신인 박순복(50) 민주당 광진을 당원협의회 자양3동 회장이 서울 광진구의원에 당선됐다. 3명을 선출하는 선거구에서 3위로 진출 했다. 박 당선인은 자양3동 새마을부녀회 총무로도 활동중이다.

#영광읍 출신 강성택(58) 향우는 종로구의원으로 당선됐다. 영광읍 송림3리 장등마을이 고향으로 월송초와 해룡고를 졸업했다. 강 당선인은 명륜새마을금고 이사와 민주당 서울특별시당 혜화동협의회장으로 활동중이다.

#월송초 출신인 이성태(51) 영종하늘도시 발전협의회 회장이 인천시 중구 의원에 이름을 올렸다. 이 당선인은 하늘도시 우미린 1단지 입주자 대표회의 회장 등을 지냈다.

#법성 진량초 출신인 송영섭(62) 전 강서구의회 부의장이 구민들의 부름을 받고 서울 강서구의회로 출근하게 됐다. 송 당선인은 민주당 강서을지구당 사무국장으로 활동하면서 정치를 떠나지 않았다.

#백수 출신인 이종주(58) 강원도의원이 4년의 믿음을 보장받았다. 민주당 후보로 이번 선거에서 한국당과 정의당 후보와의 경합에서 절반에 믿음을 받았다. 이 의원은 19대 민주당 문재인 대통령후보 조직특보로 홛동했다. 향우 당선 관련 문의 010-3573-9233. /서울 김효진 기자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