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이 주인 되는 행복한 영광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5대 분야 44개 사업의 공약 중심으로 알찬 계획 수립 추진

10월 대마산단의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 성공개최

지역경제를 위한 지역화폐 발행, 묘량식품 농공단지 조성 등

 

다시 한 번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지난 4년간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의 군정구호를 모토로 군민의 뜨거운 지지로 전국 최고득표율로 당선이 되신 것 같습니다. 지난 4년의 민선 6기 소회와 앞으로의 4년의 민선 7기 구상이 궁금합니다.

민선6기 군수로 취임하면서 군정을 군민들에게 돌려 드리겠다는 약속을 지키고자 노력했습니다. 행복소통실을 설치하여 우리 군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으려 노력했습니다. 대마산단 75%, 송림농공단지 완전 분양, 4년 연속 전라남도 투자유치 최우수상을 받으며 기업투자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왔고, 청렴도와 부패방지평가 전라남도 1, e-모빌리티 산업, 물무산 행복숲 조성 등 신성장 동력 산업 육성과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왔습니다. 하지만, 인구 감소, 원전 갈등, 부족한 재정으로 인한 개발사업의 한계 등 아쉬운 부분도 없지 않았습니다.

민선 7기는 지난 민선 6기 동안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하여 5대 분야 44개 사업의 공약을 중심으로 알찬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초선 당선은 매우 어렵고, 재선은 상대적으로 쉽다는 말이 있습니다. 말 처럼 초선은 힘들게 당선이 되셨고, 재선은 쉽게 되셨습니다. 지난 4년 동안 지역민의 삶은 윤택해졌습니다. 재선 군수로서 더 많은 지역발전의 계획들을 말씀해 주십시오.

민선7기에는 5대 분야 44개 사업을 중점 추진하겠습니다. 역동적인 지역경제를 위하여 지역화폐 발행, 묘량식품 농공단지를 조성하고, e-모빌리티 국제엑스포 성공 개최와 태청산 산림 휴양레포츠 파크를 조성하는 등 10개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행복한 군민복지를 위하여 군민 행복주택 300호 건립과 TV 수신료 지원, 1,000원 버스 운행과 청년수당 월 20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하는 등 12개 사업을, 살기좋은 농어촌을 위하여 농가수당 지급, 여성농업인 정책협의회와 남북교류 협의체를 구성하고, 향화도항의 국가어항 지정 등 8개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활기찬 문화관광을 위하여 4대 종교 한바퀴 주말버스 운행과 칠산노을 200리길 해양관광도로를 개설하는 등 7개 사업을 추진하고, 꿈을 주는 희망교육을 위하여 대학교 항공학부 캠퍼스 유치와 중고등학교 무상 교복과 급식을 확대하는 등 6개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50대 영광군수로 취임을 하셨습니다. 특히 민선시대 영광군수 사상 처음으로 무소속 군수 당선정당 군수 당선의 경험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장단점이 있을 건데 말씀해 주십시오.

정당 군수는 중앙당과 당원이라는 조직력이 있어 선거 운동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유리합니다. 대신 이번 선거에서 보셨듯이 소속 당의 지지율에 따라 선거 당락이 결정되는 단점도 있습니다.

저는 무소속 군수와 정당 군수라는 두 번의 당선이라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현명하신 우리 군민들께서 영광군의 발전과 진정으로 군민을 위하는 일꾼을 뽑아 주셨고,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 그리고 남북평화 무드라는 절호의 행운들도 최다 득표율 당선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민선 7기 최우선 공약으로 오는 1011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2018 영광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 성공 개최를 꼽았습니다. 앞으로 홍보 계획 등 준비 절차가 궁금합니다.

2018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는 10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영광 대마산업단지(e-모빌리티연구센터)에서 열리게 됩니다.

전라남도, 영광군, 자동차부품연구원,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와 함께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3월 이모빌리티엑스포추진단을 구성하고, 대행사 선정도 마무리되었습니다. 앞으로 관련 기업 및 기관들이 다수 참여하고, 관람객이 많이 찾아올 수 있게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E-모빌리티 관련 중앙부처, 해외 기업, 광주전남 초···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치활동을 전개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도 적극 유치하겠습니다.

앞으로, 범군민지원협의회를 구성하여 엑스포 분위기를 조성하고, 본격적으로 언론,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대대적인 홍보를 전개할 계획입니다.

홍보대사 위촉, 홍보 영상 제작, 공식 홈페이지, SNS채널, 다양한 언론매체를 활용하여 행사의 준비 과정부터 진행까지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게시하여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 활성화에 나서겠습니다.

 

또한 선거기간 지역농업단체 등과 이슈가 되고 있는 농민수당10여 가지 농업공약 실천 협약을 진행했습니다. 언제부터 농업 공약에 대한 실천이 가능하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지금 우리 농촌과 농업은 FTA 등 농산물 시장개방으로 저가의 수입 농산물로 경쟁력을 잃고, 존립기반마저도 붕괴될 위기에 봉착해 있습니다. 이에 행정·농업인·농업단체와 힘을 합해 어려운 농업·농촌 현실을 타개하기 위하여 농업공약 실천 협약을 진행하였습니다.

농민수당 지급은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보전하고 소규모 농가의 소득안정을 위해 경작면적 3ha 미만의 소규모 농가 경영안정자금을 전액 지역화폐로 차등 지원하여 소규모 농가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관내 소상공인의 소득안정에 기여토록 할 것입니다.

 

지난 4년 임기 중 완료하지 못한 사업으로 재선 임기 중 꼭 완공하고 싶은 사업들이 있다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민선 6기 공약사항 중 추진 중인 사업은 10건으로 평균진도는 63%입니다. 금년 안에 6건의 사업을 완료하고, ‘불갑저수지주변 종합레져타운 조성’, ‘서울 영광학숙설립 지원’, ‘장애인복지센터 건립’, ‘영광읍종합복지센터 건립’ 4건의 사업은 민선 7기 임기 중에 완료하여 군민과의 약속을 꼭 지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인사만사라고 했습니다. 민선 7기 첫 인사 예정은 언제쯤에나 단행 할 계획이신지, 그리고 민선 6기때 운영했던 소통실장 등 정무직 구상 등도 말씀해 주십시오.

공로연수 등 인사요인에 따른 하반기 정기인사를 5급 및 지도관은 71, 6급 이하 공무원은 710일까지 결원을 보충하는 정도로 소폭으로 시행하고, 민선7기를 맞아 행정환경 변화와 역점시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하여 내년 1월 현행 기구와 정원을 효율적으로 정비 조정하는 조직개편을 시행하겠습니다.

민선 7기에도 군민들이 편하게 군청에 방문하여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행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임기제 행복소통담당 채용을 검토 중입니다.

 

85%가 넘는 지지율을 보내주신 영광군민들에게 인사말씀과 당부하고 계신 말씀이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지난 6.13 선거에서 85.02%라는 압도적인 지지로 당선의 영예를 안겨 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 드립니다. 선거 기간중 우리 군민들의 어려움과 간절함,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뜻을 잊지 않고 여러분의 소중한 고견을 받들어 영광군의 발전과 번영, 군민이 주인되는 행복한 영광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민선7기 영광군의 힘찬 도약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준성 제50대 영광군수는...,

-195255일 생(66)

-광주대학교 졸업 석사

-영광문화원 이사

-영광읍번영회 부회장

-자유총연맹 부지부장

-정주라이온스클럽회장

-전남지역경제인협회 이사

-국민건강보험공단 홍보대사

-해룡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영광군생활체육회장

-심지종합건설 대표이사

-5대 전반기 영광군의회 의회운영위원장

-5대 후반기 영광군의회 부의장

-5대 후반기 영광군의회 의장

-49대 영광군수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