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발전을 위해 항상 공부하는 의원 되겠다”

영광군의회 초선의원들이 전북 완주 자치인재원에서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주최한 ‘2018년 지방의회 아카데미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지방의회 아카데미는 자치분권시대 성공적인 의정활동 수행 및 기초 역량 배양과 의원 간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학습의 장이 마련됐다.

이날 참여한 군의원들은 의정역량강화를 위한 배움의 열정이 폭염보다 더 뜨거웠다.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의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뿐만 아니라 선배의원들의 의정활동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정순관 자치분권위원장이 '자치분권 시대의 지방의회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정현백 여성가족부장관이 '지역정책과 성평등',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청렴과 공정'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뤄졌다.

군 의원들은 집행부를 감시하는 일뿐만 아니라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의정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지역 발전을 위해 항상 공부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8 지방의회 아카데미에는 박연숙(의회운영위원장), 임영민(자치행정위원장), 장영진(산업건설위원장), 김병원, 하기억 의원 등 5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