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지난 8일 영광영재교육원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발표회엔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하여 그 자리를 빛냈다.

이번 발표회에 참가하는 영광의 영재교육원생들은 다양한 영역에서 탐구 주제를 자율적으로 선정하고 두 달여 간 탐구를 수행한 과정과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발표회가 끝난 이후에는 가상현실 체험 부스를 통해 기술 혁신에 대해 생각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한 발짝 가까이 다가가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산출물 발표회 주제는 생활 속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소재 속에서 탐구의 원리를 찾아가는 내용들이 주를 이루었다. 탐구 주제는 건강한 라면 만들기’, ‘과자 과대포장의 진실’, ‘천연염료로 염색하기’, ‘Smart Room 만들기’, ‘아두이노를 활용한 그린 에너지 하우스’, ‘대칭의 를 찾아서’, ‘하이퍼스페이스, 상상의 수학을 만들어 보다’, ‘코에 박힌 피지 불살라버리기 작전’, ‘골드버그 놀이공원 만들기’, ‘향기나는 에어컨 만들기로 총 10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김광진 학생은 그린팜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코딩이 까다로웠지만 우리가 직접 밤에도 광합성을 할 수 있도록 제작한 그린팜이 비교군에 비해 더 생장속도가 빨라 뿌듯했다다음번에는 친환경 에너지를 이용한 집을 고안하고 제작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